김해에서 대표 특산품으로 꼽자면 단연 ‘분청도자기’라고 말할 수 있다. 매년 도자기축제 등 다양한 도자와 관련된 행사가 개최되고 있고, 그 중심에는 김해분청도자박물관이 있다.
올해 박물관에서는 분청도자기의 ‘쓰임’을 알려주고, 삭막한 현대인들의 삶에 ‘쉼’을 제공하고자 「도.시.락.陶.時.樂.;도자기를 즐기는 시간」이라는 소규모 고품격 문화행사를 오는 22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매회 성인(만 18세 이상) 6명을 선정, 연 5회(2·4·6·8·11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개최한다.
행사는 4개 코스로 진행되는데, 분청도자박물관 학예연구사의 김해도자기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시작된다. 이후, 김해산産 다기茶器를 이용하여 차를 편하게 마시고, 즐길 수 있는 법 등을 배워가면서 ‘쓰임’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이 진행된다.
세 번째 코스는 초벌 된 도자기를 활용한 ‘나만의 도자기 꾸미기’ 체험으로, 나만을 위한 도자기를 마음껏 꾸밀 수 있는 시간이다. 마지막으로 김해 도자문화권역(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도자벽화거리, 분청도자전시판매관) 일대를 돌아보면서 행사는 마무리된다.
참여자는 행사가 열리는 2·4·6·8·11월에 김해분청도자박물관 누리집(http://doja.gimhae.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박물관 관계자는 “작년 재개관 이후 새로 마련된 박물관 2층 다목적 커뮤니티 공간(#CERA)에서 진행되는 첫 문화행사이다. 행사를 통해 품격있는 박물관, 쉴 수 있는 박물관 등 박물관의 역할을 재정립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도.시.락.[陶.時.樂.];도자기를+즐기는+시간」+문화행사+개최
남산케이블카 220억 벌면서 남산 사용료는 5000만 원… '한국삭도공업', 2024년 매출 대비 국유림 사용료 0.26%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 남산케이블카 독점 운영으로 연간 수백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한국삭도공업이 국유림 사용료는 매출의 0.26%인 5,000만 원을 내는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는 현실에 맞게 국유림 사용료를 인상하는 내용의 법 개정을 검토 중이다.7일, 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산림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서 최근 10년간 남산케.
구리시, 「제2회 즐거운 숏폼, 더 행복한 공모전」 출품작 19편 유튜브 공개
구리시는 제2회 숏폼 공모전에 출품된 19개 작품을 1월 5일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리비전’을 통해 매일 1편씩 순차 공개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구리시의 위상 제고와 관련된 모든 주제’를 90초 이내 숏폼 영상으로 제작하는 방식으로, 16개 부서 30명의 공무원이 참여했다.심사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주제...
포천 한탄강 주상절리 가람길 조성…‘수면 위 걷는 길’ 4월까지 시범 운영
포천시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한탄강의 주상절리 협곡을 가장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한탄강 주상절리 가람길’을 조성해 오는 4월까지 시범 운영을 실시한다.‘한탄강 주상절리 가람길’은 수면 위를 따라 걷는 부교(플로팅 브릿지)로, 기존 전망 위주의 관람에서 벗어나 주상절리 협곡을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
송산2동 사회단체협의회, 사랑 나눔 실천 성금 50만 원 기탁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황보경)는 1월 6일 송산2동 사회단체협의회(회장 강경자)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해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관내 12개 사회단체의 장으로 구성된 송산2동 사회단체협의회는 새해를 맞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 전반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이번 성금 기...
의정부시, 교외선 운행 구간 교차로 교통 혼잡 해결 위해 신호체계 변경
의정부시는 교외선 열차 운행으로 발생하는 교차로 정지신호로 인한 교통 혼잡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신호체계를 개선했다고 8일 밝혔다.교외선은 의정부역에서 대곡역까지 30.3km 구간을 운행하며, 특히 서부로 일대는 일평균 3만 대 이상 차량이 통행해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정체가 발생했다.시는 신호 주기와 교통 유형을 분석하고 모의..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문제음주 예방교육 참여기관 모집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음주로 인한 신체적·정신적 건강 악화와 사회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유치원, 학교, 사업체,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문제음주 예방교육 참여기관을 모집한다.이번 교육은 알코올이 신체와 정신,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과 술의 양면성, 음주문화 개선, 건강한 삶을 위한 실천 방안 등을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