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정훈 킹슬리벤처스 대표가 도산살롱 1회차에서 참석자들과 Q&A 시간을 가지고 있다초기 기업 전문 투자사 킹슬리벤처스가 2월 21일 오후 2시 킹슬리벤처스 보육센터에서 첫 ‘도산살롱’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도산살롱은 킹슬리벤처스가 예비·초기 창업자들에게 유익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네트워킹의 장으로써 새롭게 선보이는 세미나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킹슬리벤처스는 도산살롱을 통해 올해 다양한 주제와 이슈로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1회차 도산살롱은 김정수 린스프린트 대표의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진단 프레임워크 이해 및 적용’이라는 강연과 함께 ‘킹슬리에게 묻는다 - 이정훈 대표와의 Q&A’ 시간을 통해 킹슬리벤처스의 투자 철학 및 트랜드 등과 관련해 이정훈 킹슬리벤처스 이정훈 대표와 대화를 나누는 자리로 구성됐다.
스타트업 투자 시 킹슬리벤처스가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 투자 밸류에이션 등 스타트업의 핵심을 찌르는 질문에 이정훈 대표가 진솔한 대답으로 응답하며 큰 호응을 받았다.
김경숙 킹슬리벤처스 이사는 “예비·초기 창업자들과 보다 많은 접점을 갖고 라포(rapport)를 형성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도산살롱 시리즈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진행될 도산살롱과 킹슬리벤처스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킹슬리벤처스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이자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사로 ‘기술기업 첫걸음 펀드’의 운용사로 선정돼 기술 혁신 스타트업에 적극적인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예비 및 극초기 창업자를 위한 Short Term Batch 프로그램인 ‘샌드백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네트워킹 세미나 ‘도산살롱’ 등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