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스포츠 기업 푸마(PUMA)가 케냐의 전설적인 마라톤 선수 에드나 키플라가트(Edna Kiplagat)와 계약을 체결했다. 그녀는 4월 17일 보스턴 마라톤에서부터 푸마 제품을 착용하고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스포츠 기업 푸마(PUMA)가 케냐의 전설적인 마라톤 선수 에드나 키플라가트(Edna Kiplagat)와 계약을 체결했다. 그녀는 4월 17일 보스턴 마라톤에서부터 푸마 제품을 착용하고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키플라가트의 트레이드 마크인 마라톤 경주를 절대 포기하지 않는 정신은 팬들이 그녀를 가장 좋아하는 마라톤 선수 중 한 명으로 꼽는 주요 이유이다. 다섯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키플라가트는 이미 20년 이상의 경력을 쌓으며 뉴욕, 런던, 보스턴에서 열린 주요 마라톤과 두 번의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한 바 있다.
스포츠 마케팅 책임자 파스칼 롤링(Pascal Rolling)은 “최근 몇 년 동안 마라톤에 관해 이야기할 때 에드나 키플라가트를 빼놓을 수 없다”며 “그녀는 많은 젊은 선수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여전히 큰 승리를 향한 열망과 헌신을 보여주고 있다. 그녀가 푸마 가족의 일원이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에드나는 2021년에도 보스턴 마라톤에서 우승한 바 있으며 2023년에는 다시 한번 코플리 광장의 결승선을 1등으로 통과할 목표로 세우고 있다.
에드나 키플라가트는 “푸마의 제품 라인업과 선수들에 대한 섬세한 지원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그래서 푸마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흥미진진한 시즌을 기대해 본다”고 덧붙였다.
푸마는 장거리 달리기 선수를 위해 회사의 나이트로(NITRO) 기술을 탑재한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으며 이후 올림픽 메달리스트 몰리 세이델(Molly Seidel), 손드레 모엔(Sondre Moen) 및 헨드릭 파이퍼(Hendrik Pfeiffer)와 같은 여러 선수와 계약했다.
키플라가트는 푸마의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엘리트 2(Deviate NITRO Elite 2)와 같은 최신 로드 러닝 신발을 착용하게 된다.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엘리트 2는 탄소섬유 파워플레이트(PWRPLATE)로 제작되어 안정성과 러닝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나이트로 엘리트(NITRO Elite) 폼이 결합해 탁월한 쿠션감을 선사한다.
주말 눈폭탄…'영하 40도' 찬공기 한반도 습격
[뉴스21 통신=추현욱 ]8일 기상청에 따르면 9~10일 전국에 눈비가 내리고 강풍이 불겠다. 경기동부엔 10일 오전부터 오후까지, 강원내륙·산지에 10일 새벽부터 저녁까지 시간당 1~3㎝의 눈이 쏟아질 가능성이 있고, 강원내륙·산지 일부엔 시간당 5㎝ 안팎의 폭설이 내릴 수 있겠다.10일 호남에도 대설경보 수준의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
언양읍청년회, 지역 취약계층 라면 기부
▲사진제공:울주군청 언양읍청년회(회장 이대호)가 지난 7일 울주군 언양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라면 30박스를 전달했다. 이대호 회장은 “해맞이 떡국 나눔 행사 기부금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하게 됐다”며 “기부 활동이 지역사회에 .
비나리봉사단, 울주군 저소득세대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 지역 봉사단체인 ‘비나리봉사단’(회장 최병환)이 8일 울주군에 지역 저소득세대를 위한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울주군은 이날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순걸 군수, 비나리봉사단 최병환 회장,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비나리봉사단은 울주군의 봉사단체.
강동구 청소년 생명존중 의식 함양을 위한 자살예방 교육 실시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김근희총회장)은 25년 10월~12월까지, 관내 키움센터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기 정서적 어려움과 스트레스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할 수 이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되어 학생..
정읍시, 민생경제 회복.미래성장동력 확보 주력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026년을 '실행과 완성의 해'로 선포하고 민생 경제 회복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시정 역량을 집중한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8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그간 다져온 기반을 바탕으로 시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킬 구체적인 시정 운영 방향을 발표했다. 시는 오는 19일부터 시...
울산시,‘2026년 중대재해 배상책임공제 가입’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중대재해 발생 시 법적·재정적 부담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고, 피해자에 대한 신속하고 체계적인 보상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중대재해 배상책임공제’에 가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입은 중대재해 대응을 제도적으로 준비하는 광역자치단체 차원의 책임행정 모형(모델)을 제시한 사례...
정읍시의회,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는 지난 7일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에 "2026년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이번 특별회비 전달은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과 재난 구호 등 인도주의적 활동을 하고 있는 대한적십자사의 노고를 격려하고,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전달식에는 박일 의장을 비롯한 대한적십자사 전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