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산시 농업인대학 전문인력 양성 총력 - - 스마트농업 CEO, 온라인마케팅, 대학원 과정 개설 - 임호정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2-23 22:50:13
기사수정


▲ 농업인대학 졸업식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23일 변화하는 농업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전문인력양성에 초점을 맞춘 농업인대학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농업인대학은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내 전문농업인을 대상으로 약 8~9개월간 운영되는 중장기 교육이다.

 

올해로 16회째 접어들고 있으며 오는 3 14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 9일까지 전문농업인력 육성을 실시할 예정이며 현재까지 총 58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특히, 지난해 처음 추진한 양봉관리사 및 유기농업기능사 2개의 전문과정을 운영한 결과, 농업인들의 호응과 성취감에 있어 결실을 맺었으며, 금년에는 농업인들의 사전교육수요조사 및 의견을 반영해 분과별로 더욱 깊이 있는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농업인 양성을 육성할 계획이다.

 

금년, 신설분과로 스마트농업CEO와 온라인마케팅 각 20명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대학원과정 20명으로 총 60명을 선정해 3개 분과를 운영할 계획이다.

 

스마트농업CEO는 온실내 환경제어를 비롯해 경영분석을 통해 합리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며, 온라인마케팅과정에서는 블로그 및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농업인의 소득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농촌지원과 김미정 농촌지원과장은 농업인들의 수요를 반영, 실용적으로 현장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점차적으로 증설하여 분야별 전문인력양성을 강화하는 한편, 미래농업의 리더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고 밝혔다.

 

한편대학원과정에서는 마케팅기법리더쉽배양 등 농장경영에 유용한 교육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62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