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25일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린 ‘2023 드론 쇼 코리아’을 찾아 미래신산업 육성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 관내 ‘한국전기연구원’, ‘영풍전자㈜’, ‘㈜엠지아이티’ 등을 방문해 드론 기술 전시품을 관람했다.
‘2023 드론 쇼 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상부, 국토교통부, 국방부가 주최하는 중앙정부의 권위 있는 행사다. 대한항공, ETRI, PABLO AIR 등 미래 도심항공교통산업을 육성할 우수 기업 138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드론쇼에 참여한 창원 기업은 2곳이다.
창원시는 첨단기술이 융합된 미래 먹거리 산업인 드론 및 도심항공교통 산업 육성을 위해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드론 분야에 우수한 기업이 다수 소재하고 있다. 이에 시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도심항공교통(UAM) 기반 확충을 위해 미래 항공모빌리티(AAM) 복합연구센터 구축사업과 도심항공교통(UAM) 실증실험 사전타당성 연구용역 대상지로 선정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미래 항공모빌리티(AAM) 복합연구센터 구축사업은 창원 지역 국회의원인 김영선 의원도 관심을 기울이는 사업으로 항공모빌리티 부품 기술 개발 실증과 핵심부품 국산화를 위한 연구개발, 항공모빌리티 부품업체에 대한 시험/검사/실증 등을 지원하는 복합연구센터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항공기 부품 생산기업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산업 창출을 위해 2023년도에 총 사업비 700억원 계획하여 국비 지원 요청했으나 미반영되어 2024년에 재도전할 계획이다.
지역별 도심항공교통(UAM) 실증실험 사업은 국토교통부에서 2025년 도심항공교통 상용화를 목표로 추진하는 ‘K-UAM 그랜드 챌린지’ 지역 실증사업이다. 시는 타당성 연구용역을 국토부에 제안해 10억원의 용역비를 반영하였다. 연구용역 완료 후 지역 실증사업의 최종 대상지로 선정되기 위해 창원시만의 도심항공교통 실증모델을 발굴하여 준비할 계획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창원은 한국재료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자동차연구원 등 국책연구기관, 그리고 항공부품 개발에서 우수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 많이 포진되어 있어 도심항공교통 산업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며 “드론과 항공모빌리티 산업을 미래 먹거리로 육성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도심항공교통의 산업과 서비스가 조화되는 도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 창원특례시, 미래신산업 드론 및 도심항공교통산업 육성 시동 (미래신산업과) (3)
50대 이후 필수! 지친 간을 살리는 ‘최강 해독 식재료 3가지’ 공개
50대 이후 간 건강, ‘토마토·비트·자몽’이면 충분하다50대 이후 간은 기능이 많이 떨어져도 통증이 없어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간 세포 재생과 해독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로 토마토, 비트, 자몽을 추천한다. 토마토는 리코펜과 비타민이 풍부해 지방간을 예방하고 간 염증을 완화한다. 비트는 간세포 재생을 돕...
“당뇨 초기라면 꼭 확인! 혈당 잡는 ‘흰 밀가루 줄이기 꿀팁’ 공개”
당뇨가 처음 진단되거나 혈당 수치가 경계선일 때, 흰 밀가루 음식은 소화가 빨라 식후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식빵, 베이글, 과자, 케이크, 라면 등은 섬유질이 적고 당과 지방이 함께 포함돼 혈당과 열량 관리에 부담을 준다.정제 탄수화물 위주 식사는 인슐린 과다 분비와 인슐린 저항성, 체중 증가, 복부 비만으로 이...
[기자수첩] 방첩사 '공중분해'… 빈대 잡으려다 초가삼간 태우나
[본사=서민철 기자] 국군방첩사령부(이하 방첩사)가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지난 2022년 안보지원사령부에서 문패를 바꿔 단 지 불과 4년여 만이다. 국방부는 오늘(8일) '정치적 중립성'과 '문민통제'를 명분으로 방첩사를 해체하고 그 기능을 세 갈래로 찢어발기는 고강도 개편안을 내놨다. 하지만 군 안팎에서는 이번 조치가 안...
배우 정가은, 전 남편 사기 혐의 고소 이유 공개
정가은은 7일 방송된 KBS 1TV ‘황신혜의 같이 삽시다’에서 서른 아홉에 딸을 낳고 가장 행복했지만, 1년 만에 삶이 급격히 추락해 이혼을 선택했다고 밝혔다.이후 전 남편이 자신의 명의를 도용해 투자금 132억 원을 편취하고 도주한 사실을 알게 돼 급히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고 전하며 눈물을 보였다.정가은은 생활비와 양육비를 받지...
배우 송승환, 시각장애 4급 판정 이후 시련 고백
송승환은 오는 10일 MBN ‘김주하의 데이앤나잇’에 출연해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6개월 만에 시력이 급격히 나빠져 시각장애 4급 판정을 받은 사실을 털어놓는다.미국까지 병원을 찾아 다니며 치료를 모색했지만, “6개월 이내 실명할 것 같다”는 말을 들었으며, 판정 직후 딱 한 번 밤새 울었지만 이후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
‘쌍방울 대북 송금’ 김성태 전 회장, 핵심 증인 회유 의혹으로 서울고검 TF 출석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은 8일 서울 서초구 서울고검 인권침해 점검 TF에 출석해 핵심 증인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을 매수했다는 의혹과 검찰청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의 변호사비 500만 원을 대납하고, 그의 딸에게 오피스텔 임대료와 보증금 등 7280만 원을 지원했으며 허위 급여 2705만 원을 지급.
기운 없고 손발 떨릴 때, 소화 잘 되는 ‘단백질 보충제 3종’
나이가 들면서 기운이 없고 손발이 떨리는 증상은 몸속 단백질과 영양이 부족하다는 신호로, 고기를 먹기 힘든 어르신들에게는 소화 잘되는 식품으로 보충이 필요하다.3위는 달걀로, 삶거나 찜으로 먹으면 소화가 쉽고,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뿐 아니라 손발 떨림과 기억력 보호에 도움을 주는 콜린까지 풍부해 즉각적인 에너지를 공급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