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러, 격전지 바흐무트 포위 시도 윤만형
  • 기사등록 2023-03-02 17:18:32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우크라이나가 사수중인 동부 요충지 바흐무트를 러시아군이 포위하려고 계속 시도하는 가운데 우크라이나가 지원군을 증파하면서 전투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현지시각 1일 기준으로 러시아군은 바흐무트의 북쪽과 남쪽에서 압박을 가하고 있으나 포위망을 완성하지 못한 상태이다.


로이터는 자사 기자가 지난달 27일 서쪽 경로를 통해 우크라이나 쪽으로부터 바흐무트 시내로 들어갈 수 있었다며 이렇게 전했다.


작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시작되기 전 바흐무트 인구는 7만명이었으나, 지금은 수천명만 남아 있다.


우크라이나 측은 바흐무트 사수가 점점 힘겨워지고 있음을 인정하면서도 지원군을 증파하는 등 항전 의지를 다지고 있다.


미국 CNN방송에 따르면 제28기계여단장 유리이 마댜르 대령은 텔레그램 영상 메시지에서 "바흐무트는 견뎌내고 있다"면서도 이 도시를 지키기 위한 대가가 커지면서 계속 지키기가 점점 힘겨워지고 있다고 전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이날 대국민 영상 연설에서 "우리는 각 방면 전선을 통제하에 유지하고 있다"면서 러시아군이 전선 지역 도시들에 포격을 지속적으로 퍼부어 "모든 것을 파괴"하고 "고의적 테러"를 저지르고 있다고 비난했다.


한나 말랴르 우크라이나 국방차관은 같은 날 밤 자국 TV방송에 출연해 바흐무트에 지원군을 보냈다고 밝혔다.


다만 증파된 지원군의 규모나 임무는 설명하지 않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67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꼭 기억할게"…안산서 세월호 참사 10주기 기억식
  •  기사 이미지 일 외교청서 “독도는 일본 땅"
  •  기사 이미지 조국,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참배...문 전 대통령도 예방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