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서울시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사업 공모 최종 선정 - 주민 참여 TF팀을 통해 주민 의견 반영한 디자인 적용 - 생활안심 디자인마을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사업 효과 극대화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3-10 10:42:31
기사수정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서울시가 주관한 ‘2023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사업공모에 화곡1동 까치어린이공원 일대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사업은 주민들이 일상에서 불안감을 많이 느끼는 장소에 범죄예방을 위한 시설물을 개발, 설치하여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강서구는 강서경찰서와 연계하여 강서구 범죄 예방 분석을 실시하고 화곡1동을 사업지로 선정, 공모에 참여했다.

 

공모 심사 결과 강서구를 포함한 4개 자치구가 최종 선정됐고, 강서구는 서울시로부터 15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강서구는 3월부터 서울시자치경찰위원회, 서울경찰청, 강서경찰서와 합동 현장조사를 실시해 안전 사각지대, 우범지역 등 범죄 취약 요인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범죄예방을 위한 맞춤형 안전 시설물 설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TF팀 구성과 주민설명회를 통해 계획, 시공, 관리 등 전 단계에 주민 의견을 반영해 주민과 함께하는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강서구는 이번 사업을 그동안 추진해왔던 생활안심 디자인마을 조성사업과 연계 추진해 사업의 효과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주민 의견을 반영한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을 통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항상 실무자처럼 현장을 직접 살피며 강서구를 가장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도시디자인과(02-2600-6843)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75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