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형인 광복회 경남지부장, 장학금과 아림1004 후원금 기탁 - ‘조용한 선행’으로 지역사회 감동 김희백
  • 기사등록 2023-03-13 16:43:23
기사수정


거창군은 박형인 광복회 경상남도지부장이 3.1절을 맞아 거창군장학회 장학금 200만 원과 아림1004운동 후원금 100만4,000원을 각각 기탁했다고 13일 전했다.


이번 기탁은 박형인 지부장이 거창군에서 지원된 보훈명예수당과 각종 회의수당 등을 모아 기탁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박형인 지부장은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했으면 좋겠고, 저소득층 보훈가족 자녀 등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창군이 고향인 박형인 지부장은 2022년 광복회 경상남도지부 제8대 지부장으로 취임했으며, 경남장애인배드민턴 협회장과 창원일보 편집부국장 등을 지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지역 인재 양성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거창군장학회 장학금과 아림1004운동 후원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용기가 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복회는 대일항쟁기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 및 애국지사의 유족으로 구성돼 선열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민족정기를 선양하며 독립정신을 국민정신으로 승화시켜 평화적 조국통일에 앞장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7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