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자치행정 부문 ‘2025 TV조선 경영대상’ 수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12일, TV조선에서 주관하는 ‘2025 TV조선 경영대상’ 에서 ‘자치행정 부문(지역혁신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발혔다. 거창군은 ‘더 큰 거창도약, 군민행복시대’를 비전으로 ▲농촌에서 청년이 비전을 가지고 정주하고 성장할 수 있는 청년친화 정책 ▲365일 응...
▲ 콩가텍, 실무 중심의 ‘캐리어 보드 설계 교육 프로그램’ 론칭임베디드 및 에지 컴퓨팅 기술 분야 선도 기업 선도 기업 콩가텍이 COM-HPC 및 SMARC 컴퓨터-온-모듈 표준에 맞춘 설계에 대한 최적화된 실무 교육을 위해 새로운 ‘캐리어 보드 설계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시스템 설계자에게 PICMG 및 SGET 표준의 설계 규칙을 쉽고 효율적으로 교육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엔지니어들에게 컴퓨터-온-모듈에 대한 필수 및 권장 설계 과정 및 가장 우수한 캐리어 보드 실무 설계 도면을 교육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이 직접 캐리어 보드를 설계할 때 강화된 역량으로 프로젝트에 착수할 수 있도록 한다. 지금까지의 교육들은 상호호환성과 확장성, 내구성이 우수한 맞춤형 임베디드 컴퓨팅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필수적인 표준 규격의 캐리어 보드 설계에 중점을 뒀다.
이번 커리큘럼은 무엇보다 실무에 맞춰 강화된 것으로 OEM 기업, 및 부가가치리셀러(VAR), SI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독일 데겐도르프 현지와 온라인 과정이 병행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영문으로 진행된다.
다니엘 스타들러(Daniel Stadler) 콩가텍 지원 및 디자인-인 매니저는 “표준 기구가 발표한 공식 설계 지침은 훌륭한 자원이지만 결국 요구사항의 나열”이라며 “콩가텍은 개발자들이 이 요구사항을 실제 환경에서 어떻게 잘 구현할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과 실제 개발 프로젝트를 더욱 빨리 시작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캐리어 보드 설계에 착수하는데 필요한 모든 지식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엔지니어들은 콩가텍의 새로운 캐리어 보드 설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PCB 레이아웃 설계 원리 및 전력관리 원칙, 구성품 선정을 위한 신호 무결성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과정을 학습함으로써 하이엔드 임베디드 및 에지 컴퓨팅 분야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컴퓨터 인터페이스에 특화된 세션에서는 PCIe 5세대, USB 3.2 2세대 및 썬더볼트(Thunderbolt) 기술이 적용된 USB 4, USB-C 및 최대 100GbE 속도의 이더넷을 통한 고속 직렬 통신의 설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COM-HPC용 캐리어 보드에서 역직렬화 해야 하는 사이드 밴드 신호에 대한 관리 방법도 교육 내용에 포함된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eSPI, I²C, GPIO 등의 인터페이스 표준을 활용한 최상의 실무 설계 방법도 설명하며, 내장형 BIOS, 보드 관리 컨트롤러, 모듈 관리 컨트롤러에 대한 콩가텍의 x86 펌웨어 구현 방법도 소개한다. 캐리어 보드 초기 설계 검증부터 양산 테스트까지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 해결을 다루는 검증 및 테스트 전략에 대한 세션까지 포함돼 있다.
COM-HPC 및 SMARC 캐리어 보드 설계 과정은 ‘콩가텍 교육 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콩가텍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할 수 있고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도 확인할 수 있다. 이수 후에는 수료증도 발급한다.
거창군, 자치행정 부문 ‘2025 TV조선 경영대상’ 수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12일, TV조선에서 주관하는 ‘2025 TV조선 경영대상’ 에서 ‘자치행정 부문(지역혁신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발혔다. 거창군은 ‘더 큰 거창도약, 군민행복시대’를 비전으로 ▲농촌에서 청년이 비전을 가지고 정주하고 성장할 수 있는 청년친화 정책 ▲365...
눈 내린 남덕유산 남령재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14일 경남 거창군 북상면 월성리 남덕유산 남령재 자락에 밤사이 내린 눈으로 눈꽃이 활짝 피어 있다.
동두천시, 겨울철 대비 요양병원 화재 예방 안전점검 실시
동두천시는 겨울철 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관내 요양병원 6개소를 대상으로 화재 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거동이 불편한 노령 환자와 특수 환자가 주로 입원하는 요양병원의 화재 예방과 안전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점검은 ▲시설 규격 준수 ▲안전관리 사항 ▲환자 대피 대책 ▲정전 대.
동두천시 청소년문화의집, 개관 1주년 기념 ‘FLY-UP 드론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동두천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2월 13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FLY-UP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해 총 101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청소년문화의집 개관 1주년을 맞아 드론 체험과 실습을 통해 첨단 과학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4차 산업 관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스카이킥, 코...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취약계층 대상 김장 나눔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센터는 지난 12일 취약계층 회원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겨울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센터는 2018년부터 매년 김장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올해는 독거가구와 고령자 등 등록 회원 155가구에 10kg 상당의 김치를 직접 전달했다.김.
연천군 행복한치과 전용현 원장, 3년째 이어진 고향사랑… 누적 기부금 1,500만 원
연천군은 지난 12일 군청에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을 열고 행복한치과 전용현 원장으로부터 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전용현 원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매년 500만 원씩 기부해 누적 기부금액이 총 1,500만 원에 이른다.전 원장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단순한 기부가 아닌, 지역에 실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