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자치행정 부문 ‘2025 TV조선 경영대상’ 수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12일, TV조선에서 주관하는 ‘2025 TV조선 경영대상’ 에서 ‘자치행정 부문(지역혁신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발혔다. 거창군은 ‘더 큰 거창도약, 군민행복시대’를 비전으로 ▲농촌에서 청년이 비전을 가지고 정주하고 성장할 수 있는 청년친화 정책 ▲365일 응...
▲ 사진=서울대학교 GIS·LBS 연구팀과 부톡 관계자들이 ‘공간 AI 공동 개발’을 진행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여섯 번째부터 유기윤 서울대학교 교수와 부톡 이훈구 대표서울대학교 GIS·LBS 연구실(지도교수 유기윤)이 최근 화제의 중심인 대화형 인공지능 챗 기능을 부동산에 접목시키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부동산 매물을 찾을 시에는 지역, 가격, 면적, 주변 시설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기 때문에 조건에 적합한 집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앞으로 부톡 공간추론AI를 통해 이 같은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대가 개발한 공간추론AI는 사용자가 말하는 내용을 부톡과 함께 개발한 텍스트 분류 알고리즘을 이용해 부동산을 찾는 데 필요한 조건 데이터로 정규화한다.
부동산 프롭테크 업체 부톡은 2022년 서비스 론칭 이후 10만 건 이상의 매칭 데이터를 축적해왔다. 서울대 연구팀은 이렇게 누적된 데이터와 공간을 특정하는 20만 개의 단어를 학습(NLP)해 이 중 98% 이상의 고객집단이 부동산을 찾는 데 사용하고 있는 조건을 ‘가격, 면적, 교통, 교육, 주변 편의시설, 단지 규모, 입주 연도, 개발 호재’ 등 총 8가지로 분류했다. 이러한 결과를 이번에 부톡과 함께 개발한 공간추론AI 알고리즘에 적용해 사용자 최적의 주거용 부동산을 추천하는 기능을 완성했다.
서울대 건설환경공학부 유기윤 교수는 “10만 건 이상의 축적된 매칭 데이터로 생성한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에서 부동산 관련 키워드를 태깅해 비정규화된 텍스트 데이터를 부동산 매물을 찾는데 필요한 정규화된 데이터로 분석할 수 있게 된 것이 이번 기술 개발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이어 유 교수는 “부톡과의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매물 탐색을 음성으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하여 매물 탐색 단계에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증진시킬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거창군, 자치행정 부문 ‘2025 TV조선 경영대상’ 수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12일, TV조선에서 주관하는 ‘2025 TV조선 경영대상’ 에서 ‘자치행정 부문(지역혁신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발혔다. 거창군은 ‘더 큰 거창도약, 군민행복시대’를 비전으로 ▲농촌에서 청년이 비전을 가지고 정주하고 성장할 수 있는 청년친화 정책 ▲365...
눈 내린 남덕유산 남령재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14일 경남 거창군 북상면 월성리 남덕유산 남령재 자락에 밤사이 내린 눈으로 눈꽃이 활짝 피어 있다.
동두천시, 겨울철 대비 요양병원 화재 예방 안전점검 실시
동두천시는 겨울철 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관내 요양병원 6개소를 대상으로 화재 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거동이 불편한 노령 환자와 특수 환자가 주로 입원하는 요양병원의 화재 예방과 안전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점검은 ▲시설 규격 준수 ▲안전관리 사항 ▲환자 대피 대책 ▲정전 대.
동두천시 청소년문화의집, 개관 1주년 기념 ‘FLY-UP 드론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동두천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2월 13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FLY-UP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해 총 101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청소년문화의집 개관 1주년을 맞아 드론 체험과 실습을 통해 첨단 과학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4차 산업 관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스카이킥, 코...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취약계층 대상 김장 나눔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센터는 지난 12일 취약계층 회원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겨울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센터는 2018년부터 매년 김장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올해는 독거가구와 고령자 등 등록 회원 155가구에 10kg 상당의 김치를 직접 전달했다.김.
연천군 행복한치과 전용현 원장, 3년째 이어진 고향사랑… 누적 기부금 1,500만 원
연천군은 지난 12일 군청에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을 열고 행복한치과 전용현 원장으로부터 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전용현 원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매년 500만 원씩 기부해 누적 기부금액이 총 1,500만 원에 이른다.전 원장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단순한 기부가 아닌, 지역에 실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