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강서구청 현대적 색채로 새단장 - “빨·노·파”삼원색으로 디자인 도색…4월 중 완료 조기환
  • 기사등록 2023-03-22 11:04:46
기사수정


▲ 사진=강서구 청사 외벽 도색 조감도(강서구 본청)



다소 무겁고 권위적인 구청사 외벽이 새봄을 맞아 디자인이 가미된 현대적인 색채로 산뜻하게 변신한다.


강서구는 도색한지 10년이 지나 칙칙한 구청사 외벽을 화가 몬드리안 색채인 빨강, 노랑, 파랑의 삼원색과 친환경 나노세라믹 페인트로 채색해 미관 문제와 시설유지관리를 개선하기로 했다.


대상은 강서구 청사 본청과 부속동(여성센터) 등 2개동으로, 강서구 경관위원회 경관 자문 후 3월 20일부터 작업을 시행해 4월 중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몬드리안 색채는 수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직각으로 교차되는 선과 흰색, 검은색, 회색의 무채색에 빨강, 파랑, 노랑의 삼원색을 배치하는 채색이다. 직선과 삼원색, 여백을 통해 색채 이면에 깔려 있는 진실을 표현하고 조화와 균형을 나타낸다.


강서구는 도색 디자인에 이런 의미를 담아 이미지화하여 도입하고자 했다. 또 관내에서 역동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에코델타시티, 가덕도신공항, 명지국제신도시(2단계), 부산연구개발특구 사업 등 핵심비전사업과 발전하는 강서구의 이미지를 강렬한 채색 디자인에 반영하고, 밝고 산뜻한 색채로 어린이가 많은 도시, 젊은 도시의 강서구를 강조했다.


강서구는 외벽의 새단장을 통해 구의 역동적인 발전의 이미지와 더불어 밝고 현대적인 색채로 구민들이 더욱 더 친근하게 구청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86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