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푸틴·시진핑 ‘평화’ 언급 다음날 우크라 공습 박영숙
  • 기사등록 2023-03-23 10:20:22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수도권의 학교 건물 등을 폭격해 최소 9명이 숨졌다고 로이터, AFP 통신이 현지 시각 2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국가비상서비스는 이날 새벽 수도 키이우에서 남쪽으로 약 64㎞ 떨어진 소도시 르지시우의 고등학교가 러시아 드론의 공격을 받아 기숙사 건물 2동과 학습용 건물 1동이 부분적으로 붕괴했다.


이로 인해 최소 8명이 사망하고 7명이 부상했다. 사망자 중에는 현장에 출동한 구급차 운전사도 있었다. 현장에 급파된 구조대는 생존자 1명을 구조했으며 건물 잔해 밑에 깔린 4명에 대한 구조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폭격을 맞은 5층짜리 기숙사 건물 지붕에는 큰 구멍이 뚫린 모습이라고 로이터는 전했다.


키이우 당국은 이란제 샤헤드 자폭 드론이 공격에 활용됐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공군은 이날 러시아가 발사한 21기의 드론 중 16기를 격추했다고 발표했다.


르지시우에 대한 공습 몇 시간 후 우크라이나 남동부 자포리자에도 미사일이 떨어져 주거용 건물 2동이 타격을 받았다. 이 때문에 한 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밤사이 러시아가 드론과 미사일을 동원한 공습과 함께 집중적인 포격도 가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는 단 하룻밤 사이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가한 테러”라며 “모스크바에서 ‘평화’라는 말이 나올 때마다 다른 한편으로 이런 범죄와 같은 공격 지시가 내려진다”고 주장했다.


전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모스크바에서 정상회담을 하며, 시 주석은 “평화와 대화를 지지한다”고 말했고, 푸틴 대통령은 “대화 재개와 휴전 모색을 골자로 지난달 중국이 제시한 평화 방안이 사태 해결의 기반이 될 수 있다”고 화답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리는 우리의 도시에 대한 점령군의 모든 타격에 분명히 대응하겠다”면서 “키이우와 자포리자 등지에 대한 러시아의 모든 공습은 군사적·정치적·법적 대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88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