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안내문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오피스텔 255개소, 약 18,146세대를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안내 홍보물을 배부하여 더 꼼꼼하고 강화된 복지위기가구 관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으로 단전, 단수, 공동주택 관리비 체납 등 39종의 위기정보를 수집하지만 오피스텔은 주택에 포함되지 않음으로 인해, 오피스텔의 관리비 체납 등이 위기정보에 포착되지 않아 그간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동대문구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으로 포착되지 않는 복지위기 가구를 발굴하여 지원하고자 관내 오피스텔 입주민을 대상으로 복지서비스 홍보를 강화, 각 복지상담 기관의 연락처 및 복지서비스 내용 등을 담은 안내문을 배부하고 ‘마음건강 Q코드’도 동봉하여 주민 스스로 간편하게 우울증 검진을 해볼 수 있도록 하였다.
Q코드를 통해 검진한 결과는 동대문정신건강센터로 전송되며 검사자가 희망할 경우 해당 결과에 대해 정신건강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김준배 복지정책과장은 “위기가구가 어디서 어떻게 복지서비스를 받아야하는지 몰라 수혜를 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홍보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 중구 중촌동,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 위한 통합돌봄 캠페인 진행
대전 중구 중촌동은 11일 중촌동 1구역 소공원에서 통합돌봄 거리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돌봄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 돌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역 주민과 동 직원, 사회보장협의체 회원, 사회복지관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현장에는 통합돌봄 상담 부스와 복지 사각지대 제보 ...
대전 중구 태평2동, 자생단체 화합의 밤 개최
대전 중구 태평2동은 지난 10일 ‘2025년 태평2동 자생단체 화합의 밤’ 행사를 열었다.이번 행사는 자생단체 회원들을 격려하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자생단체 회원과 프로그램 참여자,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1부에서는 오카리나, 노래교실, 1인창극·북난타 공연과 서예교실 작품 ...
[인사] 풀무원
<E3(사장급) 승진> ▲ 천영훈 대표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 풀무원▲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E2(부사장급) 승진>◇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 풀무원식품▲ 윤명랑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E1(상무급) 승진>◇ 풀무원▲ 강재훈 리빙케어사업부장 ▲ 이동화 홍보담당 ▲ 윤은주 법무담당◇ 풀무원식품▲ 이창원 ..
[인사] 농협금융지주·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농협금융지주>△ESG상생금융부장 이효섭 △글로벌전략부장 이철신 △자산운용전략부장 류지민 △디지털전략부장 채민석<농협은행>△준법감시부장 이병진 △종합기획부장 연성흠 △소비자보호부장 주성숙 △AX전략부장 배태권 △ 데이터솔루션부장 조현상 △테크기획부장 장마리 △테크시스템부장 고경식 △금융솔루션부장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