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기후위기, 탄소중립,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등의 환경 이슈와 어려운 환경정책, 환경정보들을 쉽게 시민과 공유하고 양방향으로 소통하기 위하여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활용한 환경 전문 SNS ‘창원이지’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창원이지는 Environment의 ‘이(E)’와 Guardians의 ‘지(G)’를 본따 ‘창원의 환경수호자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환경하면 창원이지!’와 같은 창원 최고의 의미도 가지고 있다.
그동안 창원시 SNS를 통해 환경관련 정책을 시민들에게 제공해 오던 것을 올해 기후환경국이 신설되어 다양한 환경정보, 환경상식도 알리고 시의 환경비전을 시민과 공유하여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것부터 시작하기 위해 환경전문 SNS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를 시민과 공유하고 정책을 알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관심이 중요하므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창원시 기후환경국”으로 검색하여 팔로우를 당부했다.
또한, ‘창원이지’를 대표하는 프로필 이미지를 시민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창원시 홈페이지 창원시민e랑에서 3월 27일부터 4월 2일까지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박진열 기후환경국장은 “시민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보탤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정보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겠다.”라고 말하고 “시민들이 만들어가는 SNS ‘창원이지’가 될 수 있도록 프로필 이미지 설문조사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창원특례시, 기후환경국 SNS ‘창원이지’에서 소통해요(설문조사 시민1장).jpg
50대 이후 필수! 지친 간을 살리는 ‘최강 해독 식재료 3가지’ 공개
50대 이후 간 건강, ‘토마토·비트·자몽’이면 충분하다50대 이후 간은 기능이 많이 떨어져도 통증이 없어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간 세포 재생과 해독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로 토마토, 비트, 자몽을 추천한다. 토마토는 리코펜과 비타민이 풍부해 지방간을 예방하고 간 염증을 완화한다. 비트는 간세포 재생을 돕...
“당뇨 초기라면 꼭 확인! 혈당 잡는 ‘흰 밀가루 줄이기 꿀팁’ 공개”
당뇨가 처음 진단되거나 혈당 수치가 경계선일 때, 흰 밀가루 음식은 소화가 빨라 식후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식빵, 베이글, 과자, 케이크, 라면 등은 섬유질이 적고 당과 지방이 함께 포함돼 혈당과 열량 관리에 부담을 준다.정제 탄수화물 위주 식사는 인슐린 과다 분비와 인슐린 저항성, 체중 증가, 복부 비만으로 이...
[기자수첩] 방첩사 '공중분해'… 빈대 잡으려다 초가삼간 태우나
[본사=서민철 기자] 국군방첩사령부(이하 방첩사)가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지난 2022년 안보지원사령부에서 문패를 바꿔 단 지 불과 4년여 만이다. 국방부는 오늘(8일) '정치적 중립성'과 '문민통제'를 명분으로 방첩사를 해체하고 그 기능을 세 갈래로 찢어발기는 고강도 개편안을 내놨다. 하지만 군 안팎에서는 이번 조치가 안...
배우 정가은, 전 남편 사기 혐의 고소 이유 공개
정가은은 7일 방송된 KBS 1TV ‘황신혜의 같이 삽시다’에서 서른 아홉에 딸을 낳고 가장 행복했지만, 1년 만에 삶이 급격히 추락해 이혼을 선택했다고 밝혔다.이후 전 남편이 자신의 명의를 도용해 투자금 132억 원을 편취하고 도주한 사실을 알게 돼 급히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고 전하며 눈물을 보였다.정가은은 생활비와 양육비를 받지...
배우 송승환, 시각장애 4급 판정 이후 시련 고백
송승환은 오는 10일 MBN ‘김주하의 데이앤나잇’에 출연해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6개월 만에 시력이 급격히 나빠져 시각장애 4급 판정을 받은 사실을 털어놓는다.미국까지 병원을 찾아 다니며 치료를 모색했지만, “6개월 이내 실명할 것 같다”는 말을 들었으며, 판정 직후 딱 한 번 밤새 울었지만 이후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
‘쌍방울 대북 송금’ 김성태 전 회장, 핵심 증인 회유 의혹으로 서울고검 TF 출석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은 8일 서울 서초구 서울고검 인권침해 점검 TF에 출석해 핵심 증인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을 매수했다는 의혹과 검찰청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의 변호사비 500만 원을 대납하고, 그의 딸에게 오피스텔 임대료와 보증금 등 7280만 원을 지원했으며 허위 급여 2705만 원을 지급.
기운 없고 손발 떨릴 때, 소화 잘 되는 ‘단백질 보충제 3종’
나이가 들면서 기운이 없고 손발이 떨리는 증상은 몸속 단백질과 영양이 부족하다는 신호로, 고기를 먹기 힘든 어르신들에게는 소화 잘되는 식품으로 보충이 필요하다.3위는 달걀로, 삶거나 찜으로 먹으면 소화가 쉽고,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뿐 아니라 손발 떨림과 기억력 보호에 도움을 주는 콜린까지 풍부해 즉각적인 에너지를 공급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