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청소년문화의집, 개관 1주년 기념 ‘FLY-UP 드론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동두천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2월 13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FLY-UP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해 총 101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청소년문화의집 개관 1주년을 맞아 드론 체험과 실습을 통해 첨단 과학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4차 산업 관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스카이킥, 코...
▲ 사진=4월초 신규 오픈 예정인 서울시 강서구 마곡 뉴파워프라즈마 신기술센터 전경뉴파워프라즈마(코스닥 144960)가 반도체 부분 3기 소부장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월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3년 소부장 으뜸기업 지정식’을 열고, 핵심전략기술 분야의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3기 소부장 으뜸기업에 뉴파워프라즈마 등 23개사를 선정했다.
‘소부장 으뜸기업’은 소부장 100대 핵심전략기술 분야에 국내 최고 역량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소부장 대표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선정한다.
뉴파워프라즈마는 국내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용 고주파 플라즈마 핵심부품/장치 전문 기업으로 핵심기술인 고밀도 플라즈마 처리 시스템을 응용해 반도체 전(前)공정장비 세정과 증착·식각·배기 가스 등을 처리하는 기술과, 제조 장비의 공정 성능 향상, 지구온난화 가스 저감 솔루션, 인공지능(AI) 시스템 기능화 등 현재 그리고 미래 반도체 제조산업의 핵심적인 부품/장치 기술로 미래 가치를 구현해 국가 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받아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뉴파워프라즈마는 1993년 설립 이후 기술력을 인정받아 2004년 세계일류상품 선정 및 한국 10대 신기술 선정을 받고 2015년 우수기술연구센터 인증과 2016년 코스닥 상장 그리고 2018년 World Class 300 기업에 선정되는 등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기업이다.
이미 뉴파워프라즈마는 2003년 미국 현지 법인 설립, 2013년 중국 현지 법인 설립 등을 통해 세계 시장에 진출해 있고, 2023년은 서울 마곡지구에 신기술센터를 신설해 우수 인재 영입과 신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뉴파워프라즈마의 위순임 대표이사는 ‘Global. No.1 RF & Plasma Total Solution Provider’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소부장 으뜸기업 선정을 통해 차세대 반도체 제조혁신을 위한 플라즈마 처리 시스템 기술을 통한 세계 일류 국산화 제품을 구현하고, 국내 소부장 기술의 글로벌 으뜸으로 국가 경쟁력을 실현하겠다는 추진 의지를 밝혔다.
뉴파워프라즈마는 이번 으뜸기업 선정을 통해 국가 주력 산업인 반도체 산업 내 핵심부품의 국산화로 부품 대외 의존도를 줄이고 장비업체 및 소자업체의 동반 성장을 통한 국내 기업의 상생 효과 상승과 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뉴파워프라즈마는 2021년도 재무제표에 대해서는 ‘적정’ 감사 의견을 받았지만, 내부회계관리제도에 대한 ‘비적정’ 의견으로 2022년 3월 23일 자로 투자주의 환기종목에 지정됐으나, 회계 투명성 향상과 내부회계관리제도 강화를 위해 전문 회계법인의 컨설팅 진행과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시스템 재구축을 통해 미비 통제를 보완해 2022년 내부회계관리제도에 대해서는 ‘적정’ 의견을 받았으며, 2023년 3월 23일 자로 투자주의 환기종목에서 해제됐다.
[속보] ‘계엄2수사단’ 의혹 노상원 1심서 징역 2년…내란특검 1호 선고
[속보] ‘계엄2수사단’ 의혹 노상원 1심서 징역 2년…내란특검 1호 선고
거창군, 자치행정 부문 ‘2025 TV조선 경영대상’ 수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12일, TV조선에서 주관하는 ‘2025 TV조선 경영대상’ 에서 ‘자치행정 부문(지역혁신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발혔다. 거창군은 ‘더 큰 거창도약, 군민행복시대’를 비전으로 ▲농촌에서 청년이 비전을 가지고 정주하고 성장할 수 있는 청년친화 정책 ▲365...
눈 내린 남덕유산 남령재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14일 경남 거창군 북상면 월성리 남덕유산 남령재 자락에 밤사이 내린 눈으로 눈꽃이 활짝 피어 있다.
동두천시, 겨울철 대비 요양병원 화재 예방 안전점검 실시
동두천시는 겨울철 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관내 요양병원 6개소를 대상으로 화재 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거동이 불편한 노령 환자와 특수 환자가 주로 입원하는 요양병원의 화재 예방과 안전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점검은 ▲시설 규격 준수 ▲안전관리 사항 ▲환자 대피 대책 ▲정전 대.
동두천시 청소년문화의집, 개관 1주년 기념 ‘FLY-UP 드론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동두천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2월 13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FLY-UP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해 총 101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청소년문화의집 개관 1주년을 맞아 드론 체험과 실습을 통해 첨단 과학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4차 산업 관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스카이킥, 코...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취약계층 대상 김장 나눔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센터는 지난 12일 취약계층 회원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겨울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센터는 2018년부터 매년 김장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올해는 독거가구와 고령자 등 등록 회원 155가구에 10kg 상당의 김치를 직접 전달했다.김.
연천군 행복한치과 전용현 원장, 3년째 이어진 고향사랑… 누적 기부금 1,500만 원
연천군은 지난 12일 군청에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을 열고 행복한치과 전용현 원장으로부터 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전용현 원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매년 500만 원씩 기부해 누적 기부금액이 총 1,500만 원에 이른다.전 원장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단순한 기부가 아닌, 지역에 실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