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풀리면서 서울 한강 변 마라톤 대회가 많이 개최하고 있는데...

많은 인원이 몰리는 대회 인데도 불구 하고 대회 참가자들이 달리고 있는 대회 구간에 자전거가 무방비 상태로 정 주행과 역주행에도 통제나 안전 요원들 까지도 보이지 않아 언제든지 사고로 이어 질 수 있는 상황 이였다.
대회 전 구간을 직접 뛰어 보니 마라톤 중 위험한 순간이 여러 번 있었으며 또한 자전거동호인 들 과 마라톤 대회 참가자들과의 욕설과 큰 언쟁이 지속적으로 있었으나 대회 주체 측 에서는 아무런 조치가 없었다.
마라톤을 마치고 대회 관계자를 만나 취재 하였는데 대회 총 책임자의 말에 의 하면 지금까지 이렇게 하였고 앞으로도 특별한 조치는 없을 것 같다 라고 하였다.
그렇지만 본 책임자도 위험에는 동의 한다 라는 말을 하였다.
여러 마라톤 대회에 참석 하여 취재한 결과로 본 기자의 시각에는 이러한 마라톤은 시민의 안전 보다는 주체 측의 돈벌이로만 보여져 각 지자체에서는 이에 대한 안전 조치가 꼭 필요하다 할 것이다.

울주도서관, 겨울방학 특강 수험생 작품 전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울주도서관(관장 최종길)은 오는 22일까지 도서관 3층 울주 전시(갤러리) 카페에서 겨울방학 특강 ‘그림책 담은 멋 글씨(캘리) 엽서’ 수강생 17명이 만든 작품 44점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초등학생들이 책에서 영감을 받아 직접 만든 멋 글씨 엽서를 지역사회에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그림책 ...
정읍시 내장산리조트 연결도로 국비 확정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 숙원 사업인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연결도로 조성사업이 국토교통부 장관의 현장 방문과 함께 국비 지원을 확정 지으며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정읍시는 19일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정읍을 방문해 내장산리조트 연결도로 미시행 구간1.57km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정읍시와 함께 .
정읍시, 재선충병 예방 약제 지원, 전국 최초
[뉴스21통신/김문기]=전국에서 소나무 재배 농가가 가장 많은 정읍시가 소나무재선충병을 막기 위해 전국 최초로 예방 약제를 지원한다. 시 산림녹지과에 따르면 본격적인 배부에 앞서 지난 12일 오후 2시 정읍연지아트홀에서 농가들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농가들이 소나무재선충병의 위험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지원받은...
정읍시, 아프리카돼지열병 추가 확산 없어, 방역철저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 직후 24시간 철통 방역을 펼친 결과, 현재까지 추가 확산 징후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시는 덕천면 발생 농가 주변의 방역대 내 농장을 대상으로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지난 12일 덕천면 소재 한 양돈농가에서 아프..
윤석열 무기징역…
윤석열 무기징역…법원 “내란 우두머리죄 인정”1심 징역 30년 내란우두머리 혐의 등으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1심 법원이 무기징역을 선고했다. 2024년 12월 3일 비상계엄이 선포된 지 443일 만에 판결되었다.
尹 무기징역에, 민주 “법치주의 역사에 오점…사면금지법 추진”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19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재판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자 “내란의 본질을 외면했다”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일제히 비판을 쏟아냈다.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여당 간사인 김용민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