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의원(사진=네이버 db)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화성을)가 12·3 불법계엄 사건에 대한 사법부의 선고와 관련해 “보수는 맨손으로, 겸손하게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19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오늘 대한민국 헌정사에 깊은 상흔을 남긴 12·3 불법계엄에 대한 사법부의 판단이 나왔다”며 “대통령이라는 이름으로 헌법을 유린하고, 국민이 부여한 권력의 칼날을 국민에게 겨눈 자에게 법원이 중형을 선고했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공화국에서 주권자를 적으로 삼은 권력은 결코 용서받을 수 없다. 이 판결은 무겁되, 마땅하다”고 평가했다.
또 "보수의 위기는 감옥에 간 대통령이 아닌 아직도 그 대통령의 언어로 말하는 사람들"이라며 "지금 이 순간에도 윤석열이라는 이름을 방패 삼아 정치적 이익을 도모하는 세력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일부 인사들을 겨냥해 "그의 후광 아래서 장관이 되고, 호가호위하며 권세를 누리던 이들이 있다"며 "이제 그들은 눈 밑에 점 하나 찍으면 다른 사람이 되기라도 하는 양, 자신은 그런 적이 없다는 듯 혹세무민하려 한다"고 일갈했다.
이 대표는 보수의 재출발을 강조하며 "오늘의 선고가 보수진영에 뜻하는 바는 하나다. 적수공권"이라고 밝혔다.
적수공권은 맨손과 맨주먹을 이르는 말로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음을 뜻한다.
이어 "폐허 위에서 시작하는 것이 두려운 게 아니라, 폐허를 만든 손으로 다시 짓겠다는 것이 두려운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상대를 감옥에 보내는 것을 정치의 성과인 양 내세우던 한탕주의, 검찰권력에 기생하던 정치 계보는 이제 막을 내려야 한다"며 "무엇에 반대하느냐가 아니라, 무엇을 만들 수 있느냐. 그것이 오늘 이후 보수가 스스로에게 던져야 할 첫 번째 질문"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한 사람의 몰락에 환호하는 것은 정치가 아니다. 한 시대의 과오가 반복되지 않는 질서를 만드는 것이 정치"라며 "개혁신당은 이번 판결 앞에서 더더욱 엄중한 마음을 다잡는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한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석열 전 대통령이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아울러 내란 중요임무 종사죄가 인정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게는 징역 30년이 선고됐다.
울주도서관, 겨울방학 특강 수험생 작품 전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울주도서관(관장 최종길)은 오는 22일까지 도서관 3층 울주 전시(갤러리) 카페에서 겨울방학 특강 ‘그림책 담은 멋 글씨(캘리) 엽서’ 수강생 17명이 만든 작품 44점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초등학생들이 책에서 영감을 받아 직접 만든 멋 글씨 엽서를 지역사회에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그림책 ...
정읍시 내장산리조트 연결도로 국비 확정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 숙원 사업인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연결도로 조성사업이 국토교통부 장관의 현장 방문과 함께 국비 지원을 확정 지으며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정읍시는 19일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정읍을 방문해 내장산리조트 연결도로 미시행 구간1.57km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정읍시와 함께 .
정읍시, 재선충병 예방 약제 지원, 전국 최초
[뉴스21통신/김문기]=전국에서 소나무 재배 농가가 가장 많은 정읍시가 소나무재선충병을 막기 위해 전국 최초로 예방 약제를 지원한다. 시 산림녹지과에 따르면 본격적인 배부에 앞서 지난 12일 오후 2시 정읍연지아트홀에서 농가들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농가들이 소나무재선충병의 위험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지원받은...
정읍시, 아프리카돼지열병 추가 확산 없어, 방역철저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 직후 24시간 철통 방역을 펼친 결과, 현재까지 추가 확산 징후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시는 덕천면 발생 농가 주변의 방역대 내 농장을 대상으로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지난 12일 덕천면 소재 한 양돈농가에서 아프..
윤석열 무기징역…
윤석열 무기징역…법원 “내란 우두머리죄 인정”1심 징역 30년 내란우두머리 혐의 등으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1심 법원이 무기징역을 선고했다. 2024년 12월 3일 비상계엄이 선포된 지 443일 만에 판결되었다.
尹 무기징역에, 민주 “법치주의 역사에 오점…사면금지법 추진”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19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재판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자 “내란의 본질을 외면했다”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일제히 비판을 쏟아냈다.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여당 간사인 김용민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