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위군, 부계면 동산계곡 활성화에 총력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3-03-27 10:44:01
기사수정


▲ 군위군 동산계곡. 군위군 제공


군위군은 매년 여름 휴가철 동산계곡에서 발생하는 국공유지 무단점용과 무허가 건축물 설치, 계곡 사유화 등의 위법행위가 지속되고 있어 주민과 관광객들의 불만을 줄이고자 동산계곡 활성화 계획을 수립한다.

 

은 지난 21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지속적인 동산계곡 내 불법행위 근절과 청정자연 유지를 위한 동산계곡 정비관련 검토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 은 합동단속 T/F팀을 구성하여 대대적인 지도단속에 나서기로 하였다. 또한 이달 말까지 동산계곡 내 불법시설 및 영업행위 등 전반적인 실태조사를 추진하고 간담회를 실시하여 주민 및 상인들의 의견 또한 적극 수렴할 예정이다.

 

사전계도 기간을 정해 불법사항에 대한 자진철거를 유도하고 이후 미 이행 시에는 형사고발 및 과태료 부과, 행정대집행 등 강력 대응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비가 완료되면 계곡에는 관광 명소화 사업, 생활SOC사업, 공동체 지원사업 등을 추진해 관광객 유치와 주민편의 증진, 지역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부서 간 협업과 소통을 통해 동산계곡 정비를 위한 철저한 준비를 당부한다오랫동안 지속된 동산계곡 내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청정한 자연환경을 군민들의 품으로 돌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91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민주노총 결의대회, 24일 15시 서울고용노동청앞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공공도서관-현대제철 예산공장, 큰 글자 도서 기증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행사명 '너두 솔로?'...공기업 상호 간 '소개팅' 핫이슈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