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주삼다수 25주년 친환경 캠페인 ‘보틀 투 썸띵 굿즈’ 삼다Pick!공간에서 시민들이 휴식을 즐기고 있다제주삼다수가 25주년을 맞아 플라스틱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 ‘보틀 투 썸띵 굿즈(Bottle to Something Goods)’를 성황리에 마쳤다.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노들섬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3일 동안 총 5000여 명의 시민이 방문했으며, 친환경 이벤트 ‘삼다Pick’에는 2500명 이상 참여하며 친환경 행보에 동참했다. 특히 실내·외 마스크 해제에 이어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까지 전면 해제된 첫 주말이었던 만큼, 캠페인 현장은 노들섬을 찾은 봄철 나들이객들로 붐볐다.
보틀 투 썸띵 굿즈는 투명 페트병이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해 다시 페트병으로 재탄생하는 ‘보틀 투 보틀(Bottle-to-Bottle)’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플라스틱 보틀(Bottle)이 한 번 사용하고 버리는 빈 병이 아닌, 뭔가 좋은 것(Something Good)이나 참신한 굿즈(Goods)가 될 수 있다는 의미로 기획됐다.
제주삼다수는 소비자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체감해 보고, 생활 속 실천까지 이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벤트존 ‘삼다Pick!’에서는 참여자가 직접 페트병에서 라벨을 제거한 뒤, 각 질문에 따른 자신의 대답에 따라 투명 페트병을 던져보는 ‘분리수거 체험 밸런스게임’을 진행하며 올바른 분리배출법을 알리는 동시에 유쾌한 경험을 제공했다.
제주삼다수의 ESG 경영 가치를 소개하는 전시존 ‘삼다라이프’에서는 25주년 에디션 제품과 친환경 굿즈, 브랜드 모델 아이유의 미공개 사진이 공개되며 많은 방문객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서울새활용플라자 창업지원센터의 업사이클 브랜드와 함께한 플리마켓 ‘삼다공방’에서는 재생 가죽, 현수막 등을 새활용한 패션 소품 등을 전시·판매하며, 친환경 제품의 가치를 알리는 데 힘썼다.
또 매일 3시에는 ‘삼다라이브’ 프로그램으로 키잔, 튠어라운드, 앙상블 코타와 함께 버스킹 공연을 진행하며 많은 방문객에게 여유와 쉼의 시간을 선사했다. ‘삼다네컷’ 포토 부스를 통해 함께 방문한 가족, 지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고, 소셜 미디어(SNS) 인증 사진 등 다양한 추가 이벤트를 통해 제주삼다수 25주년 한정판 ‘한라산 에디션’과 리유저블백을 증정했다.
제주개발공사와 삼다수 유통사 광동제약은 플라스틱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준비한 친환경 캠페인에 많은 분이 관심 가져주시고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제주삼다수는 친환경 시대를 이끄는 먹는샘물 1위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지속 가능한 플라스틱 생태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