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농촌개발 및 활성화 방안 모색… 시군 공동연수회(워크숍) 개최 - - 도-시군 협업, 2023년 농식품부 공모사업 전략적 대응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3-03-30 09:32:34
  • 수정 2023-03-30 09:36:57
기사수정



▲ 경상북도는 농촌개발 및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시군 공동연수회(워크숍) 개최했다. 경상북도 제공



경북도는 29~30일 양일 간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농촌지역 개발사업의 핵심 주체인 시군 공무원, 한국농어촌공사 등 관계자들과 함께 농촌지역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한 공동연수회(워크숍)를 개최했다.


이번 공동연수회(워크숍)는 시군 담당 공무원과 한국농어촌공사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역 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올해 농식품부 공모 대응 방안 및 사업추진을 논의하는 등 농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장이 됐다.


행사 첫날에는 농촌 주민 삶의 질 제고와 청년층도시민 유입 촉진을 위한 농촌공간계획 수립 근거 법률인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지원에 관한 법률제정(23. 3. 28.)에 따라 변화하는 농촌정책 제도 및 대외여건에 대응하기 위한 강의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또 농촌지역 개발사업으로 조성된 시설물의 운영이용 활성화를 위해 전문가 자문과 각 시군의 전문지식, 경험을 공유해 경북도와 시군 업무담당 공무원의 역량 강화 시간을 가졌다.


행사 2일 차에는 분임 토의를 통해 시군별 사업 추진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등 농식품부 공모 선정을 위한 열띤 토론을 통해 경북 농촌지역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 공동연수회(워크숍)를 통해 행정역량 강화와 업무 전문성을 향상시켜 농촌 정주기반 확충과 쾌적한 공간 조성으로 살기 좋은 경북, 살고 싶은 경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94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