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당신의 버킷리스트 추억을 메타버스로 실현해 드려요~ - - 4월 20일부터 28일까지 접수,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3-03-30 09:34:36
기사수정


▲ 메타버스 버킷리스트 프로젝트 공모전 포스터. 경상북도 제공


경북도는 버킷리스트를 가상현실에 구현해 메타버스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대국민 메타버스 버킷리스트* 프로젝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버킷리스트: 죽기 전에 해보고 싶은 일들을 적은 목록

 

이번 공모전은 메타경북 얼라이언스 프로젝트그룹 운영 지원사업중 지정과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가고 싶은 여행지 꼭 하고 싶은 스포츠 꼭 다시 가고 싶은 과거 등 3개 분야로 진행된다.

 

메타경북 얼라이언스 프로젝트그룹 운영 지원사업은 자유과제 4(문화·관광, 산업, 보건복지·의료, 공공), 지정과제 3(대국민 메타버스 버킷리스트 프로젝트) 등 민관 협업 메타버스 융합특화 서비스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공모는 (여행 분야) 평소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여행지 미리 체험, 물리적·건강상 이유로 가기 힘든 곳 가상체험 (스포츠 분야) 좋아하는 스타가 플레이하는 모습 근접 가상 체험, 물리적·건강상 이유로 하기 힘든 스포츠 간접체험 (추억 분야) 꼭 한번 다시 가고픈 역사의 순간 타임머신 체험, 다시 한 번 더 기억하고 싶은 과거의 나의 모습 체험 등 3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330일부터 428일까지며, 버킷리스트 실현을 위한 아이디어가 있는 국민[개인 혹은 단체(최대 3인 이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420일부터 28일까지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발표심사 후 고득점자 순으로 분야별 1, 최종 3건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경북도지사 표창 상금 총 6백만원(프로젝트별 2백만원) 버킷리스트 메타버스 구현 경북도청 메타버스 체험존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혁준 경북도 메타버스과학국장은 대국민 메타버스 버킷리스트 프로젝트 공모전에 참신하고 환상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분들이 참여해 메타버스라는 공간에서 버킷리스트를 실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누리시기를 바란다다양한 콘텐츠 개발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 확대를 통해 메타버스 수도 경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홈페이지 또는 경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94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