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주FC, 전주시민축구단 상대로 5대1 대승 거둬여주시(여주시장 이충우)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올 시즌 신흥강자로 급부상한 여주FC가 지난 1일 K4리그 5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전주시민축구단과 격돌, 소나기 골로 대승을 거두며 1주 만에 리그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전주시민축구단은 여주FC와 역대(2021~2022) 통산 4경기를 펼쳐 뼈아픈 패배(3패)를 안긴 팀으로, 여주FC는 더 이상의 패배는 없다는 각오로 기존에 구사하던 3-4-3 포메이션에서 수비를 보강, 측면 공격으로 상대를 압박하는 4-3-3 전술로 전환, 전주의 골문을 연신 두드렸다.
여주FC는 이날 경기에서 전반전에 3골을 기록한 데 이어, 후반전에 1골을 내준 후 연속 2골을 뽑아내는 저력을 과시, 5대1 압승으로 그라운드의 지략가 심봉섭 감독의 매직 드라마를 썼다.
이로써 여주FC는 시즌 통산 5전 4승 1패 승점 12점으로, 4경기를 마친 2위 FC충주(4전3승1무)와 승점 2점 차로 앞서며 17개팀 중 1위로 올라섰고, 팀 득점에서도 13골로 부산아이파크(12골)와 1골 차를 보이며 1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여주FC 이래준(99/FW) 선수는 전주시민축구단과의 경기에서 전반 23분과 39분, 그리고 후반 83분에 골을 성공시키면서 해트트릭(3골)을 기록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여주FC의 첫 골은 전반 23분 최정훈(9/MF) 선수가 빠른 스피드와 개인기로 전주 수비수 3명을 제치는 환상적인 드리볼로 이래준(99/FW) 선수에게 패스, 이래준 선수가 가볍게 오른발로 차 넣어 골망을 흔들었다.
선취골로 기선을 잡은 여주FC는, 좌우 측면을 이용한 빠른 공격과 중앙 돌파로 전주 수비수를 교란, 전반 35분 첫 골의 주인공 이래준 선수가 두 번째 골문을 흔들었고, 이어 39분 전주 골문으로 쇄도하던 한창구(11/FW) 선수가 세 번째 골망을 흔들면서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에 돌입한 여주FC는 55분 유청인(8/MF)·이상진(33/FW) 선수를 교체 투입하며 숨 고르기를 하던 중, 62분 골문으로 침투하는 전주의 공격수를 막지 못해 만회 골을 허용한 후, 83분 이래준 선수가 4번째 골을 성공시키면서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이어, 여주FC는 85분 전주 문전 앞 프리킥 상황에서 교체 투입된 이상진 선수가 골문 앞으로 크로스 한 볼을 정충근 선수가 머리로 받아 골망을 흔들면서 5대1 압승을 거뒀다.
여주FC는 오는 9일(일) 오후 3시 여주종합운동장에서 지난해 K3에서 뛰었던 당진시민축구단과 격돌한 후, 15일(토) 오후 3시 여주종합운동장에서 기업구단 평택시티즌과 한 판 승부를 펼친다.
울주군,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우수 4명, 장려 2명)을 선발해 상장을 수여했다.이번 우수공무원은 실·국·소 별로 추천받은 총 15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대상으로, 군정조정위원회 심사와 외부 민간위원이 참여한 적극행정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심사...
울주군, ‘울주형 임산부 가사돌봄서비스’ 대상자 모집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임산부와 출산 후 1년 미만 가정을 대상으로 가사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울주형 임산부 가사돌봄서비스’ 이용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울주형 임산부 가사돌봄서비스는 임신과 출산으로 가사 부담이 큰 가정의 일상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가사관리사가 ...
하만식 남해지방해양경찰청 울산지역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하만식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 7일, 동절기 해양 사고를 예방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구조 대응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울산 지역 주요 치안 현장을 방문하여 점검을 실시했다.먼저 하 청장은 **울산항 해상교통관제센터(VTS)**를 방문하여 울산항의 복잡한 해역 특성에 맞춘 선제적 관제 시스템 운영 현황을 확인.
울산시의회 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미포국가산단 고늘지구 주민 민원 청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월 7일(수)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미포국가산단 고늘지구 주민 민원 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홍 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고늘지구 발전협의회 및 지주 등 지역 주민과 울산시 국가산단과, 관광과, 해양수산과 ...
함께 성장하고 도약하는 울산교육 알린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7일 2026년 울산교육 정책 홍보영상 ‘뛰어올라!’를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수업 나눔을 중심으로 한 질문하는 학교, 독서와 토론이 살아 있는 교실,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지원하는 울산교육의 방향을 울산동천고등학교 댄스부 학생들의 노래와 율동에...
울산박물관, 학술총서 16집‘분재기’발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박물관은 학술총서 제16집 ‘조선시대 재산 상속 기록, 분재기–가족의 화목을 바라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분재기(分財記)’란 조선시대 재산을 상속하는 사람이 생전에 토지, 가옥, 노비 등의 재산을 자손에게 나눠주며 기록한 문서를 말한다. 조선시대 사회 경제사뿐만 아니라 조선시대 울산...
태화강 위에서 즐기는 세계의 맛…울산교 ‘세계음식문화관’ 3월 개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최근 태화강을 가로지르는 울산교 위에 ‘울산 세계음식문화관’ 건립 공사를 마무리하고,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제조업 도시에서 다문화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울산의 변화를 반영함과 동시에, 태화강의 수려한 경관을 관광 자원화하기 위해 추진됐다.6개국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