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취약계층 이사비용 최대 100만 원 지원하는 '까치익스프레스’ 서울시 공모사업 선정 - 지난해 첫 도입, 올해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공모사업 선정돼 사업 대폭 확… - 초과 금액은 이사전문업체의 사회공헌으로 해결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4-05 10:36:37
기사수정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취약계층의 주거생활 안정을 위해 최대 100만 원까지 이사비용을 지원하는 까치익스프레스사업이 서울시가 주관한 약자와의 동행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최근 몇 년 전셋값이 급등하여 취약계층의 이사비용 부담도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에 강서구는 취약계층의 주거지 이전에 따른 부담을 줄이고자 지난해 처음으로 취약계층 이사비용 지원사업 까치익스프레스를 도입했다.


지난해 총 38가구가 지원 받았지만 취약계층이 많은 강서구의 특성상 더 많은 가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판단에 따라 김태우 구청장은 보다 현실적인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강서구는 사업을 확대하고자 서울시에서 주관한 약자와의 동행공모사업에 저소득층 이사비용 지원사업인 까치익스프레스사업을 제안했고 지난 20일 최종 선정됐다.


까치익스프레스는 동주민센터의 추천을 받은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가구에 최대 100만 원까지 이사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100만 원이 초과하는 금액은 사회공헌 의사가 있는 이사전문업체를 연결해 이사비용을 절반 이상 줄이거나 무료로 진행하도록 돕는다.


지원대상은 생계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이며, 앞으로 차상위가구나 법정한부모 가구 중 어르신, 장애인, 미성년 자녀가 있는 가구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 이사는 서울시 내에서 이뤄져야 한다.


강서구는 20개 동주민센터를 통해 이사비 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발굴, 빠르게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우 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역 내 저소득 가구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주거생활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며 사회적 약자와의 행복한 동행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각 동 주민센터 및 강서구 생활보장과(02-2600-6627)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00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