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군, 서민층 가스안전장치 보급사업’과 ‘LPG용기 사용가구 시설개선사업’ 진행 - 타이머 콕 설치 및 금속 배관 교체, 4월 21일까지 관할 읍면사무소 접수 김영진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4-05 20:52:29
기사수정


전남 강진군은 관내 가스 안전 취약계층의 가스 취급 부주의에 의한 가스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서민층 가스안전장치 보급사업’과 ‘LPG용기 사용가구 시설개선사업’을 무료로 시행한다고 5, 밝혔다.

‘서민층 가스안전장치 보급사업’은 가스 사용 시간을 설정하고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공급을 차단하는 타이머 콕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이 장치를 이용하면 가스레인지 사용 중 과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사고를 효율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가스 사고에 취약한 고무호스를 금속배관으로 교체하는 ‘LPG용기 사용가구 시설개선사업’은 액화석유가스법 개정으로 주택에 설치된 LPG 사용시설은 20301231일까지 금속배관을 의무적으로 설치하여야 하며, 금속 배관을 설치하지 않을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타이머 콕 설치 사업은 먼저 금속 배관이 설치된 55세 이상 서민층, 노인성 질환자 가구 및 사회복지 시설 250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금속 배관 교체사업의 대상은 360가구로 고무호스를 사용하는 주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지만, 고령자 및 서민층 가구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두 사업 모두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기한은 421일까지이다. 5월부터 착수해 10월 경 사업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가스는 우리가 생활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자원”이라며 “편리한 자원을 군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여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지난 해, 타이머 콕은 283가구, 금속 배관은 250가구에 대해 각각 설치를 완료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01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