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이즈 플랫폼 및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글로벌 투자를 더 쉽게 만들기 위해 협력전 세계에서 자금을 이동하고 관리하는 최상의 방법을 구축하는 기업 와이즈(Wise)는 자동화된 글로벌 전자 브로커인 인터랙티브 브로커스(Interactive Brokers, IBKR)와의 협력을 발표했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와이즈를 통합하여 거래 계좌에 입금하는 고객에게 간단하고 원활한 경험을 선사하게 되었다.
이 통합은 은행과 기업이 와이즈의 글로벌 결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하고 고객이 빠르고 쉬운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150개 국제 시장에 투자할 때 송금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글로벌 투자를 그 어느 때보다 쉽게 만들어주는 와이즈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진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의 고객에게 단일 통합 플랫폼에서 150개 이상의 글로벌 시장에서 주식, 옵션, 선물, 통화, 채권, 펀드 등을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IBKR을 통해 고객은 최대 26개 통화로 계좌에 자금을 조달하고 자산을 거래할 수 있다. 이는 고객이 서로 다른 통화로 여러 계좌를 개설하지 않고도 전 세계적으로 제품을 거래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한다.
오늘 출시와 함께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고객은 이제 ‘와이즈로 결제(Pay with Wise)’를 선택할 수 있다. 이 결제 수단은 숨겨진 수수료 및 마크업 없이 현지 통화를 진정한 중간 시장 환율을 적용하여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에서 지원하는 통화로 변환할 수 있으며 모든 거래는 IBKR 플랫폼을 떠나지 않고 수행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은 연결된 와이즈 계좌의 잔액에서 직접 이체할 수 있다. 고객은 몇 초 만에 선택한 통화로 돈을 수령할 수 있다. 와이즈에서 전 세계적으로 전송되는 모든 송금의 50% 이상이 즉시 이루어진다(20초 이내에 도착).
이러한 기능을 함께 사용하면 이체 수수료를 줄이고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고객이 은행 계좌와 거래 계좌 간에 자금을 이동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와이즈 플랫폼 책임자인 스티브 노데(Steve Naudé)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와의 통합으로 전 세계 사용자가 IBKR의 플랫폼을 통해 저렴하고 빠르게 글로벌 주식에 투자할 수 있게 되었다. 고객은 돈을 다른 통화로 변환하기 위해 지급해야 하는 금액을 정확히 알 수 있으므로 불확실성이 없어지고 투자 수익이 향상된다. 우리는 전 세계 고객이 글로벌 투자를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IBKR과 계속 협력하기를 기대한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마케팅 및 제품 개발 EVP인 스티브 샌더스(Steve Sanders)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영토에서 200만 명 이상의 개인 투자자 및 활동적인 트레이더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와이즈 통합을 통해 우리는 더 많은 현지 통화로 계좌 자금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단일 통합 플랫폼에서 글로벌 시장 참여 확대, 투자 다각화, 지역 경제 불확실성에 대한 추가 보호가 가능하다.”
와이즈 플랫폼은 전 세계 60개 이상의 은행 및 기업과 협력하여 와이즈 기술을 활용하고 국제적으로 자금을 보내고 받고 관리하는 최상의 방법을 기존 인프라에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와의 협력은 지금까지 있었던 와이즈의 협력 중 큰 협력 중 하나이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