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선희 의성군의회 의원.“자신이 가는 길이 힘든 길이라도 기쁜 마음으로 갈 수 있다면, 그것은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있으며, 그 일을 하고자 하는 자신감이 충만하다”라고 하는 의성군의회 박선희 의원은 의정활동에 뜨거운 열정과 자신감이 넘쳐난다.
박선희 의원은 자원봉사자의 사기진작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의성군 자원봉사자활동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를 제263회 임시회(3월 28일 ~ 4월 4일)에서 통과했다.
박 의원은 “이 조례는 우수 자원봉사자에게 자원봉사자증을 발급하여 공공시설 이용료 감면 등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여 자긍심 고취와 지속적 자원봉사 참여를 유도하여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했다.
박 의원은 대학과 대학원에서 유아교육을 전공하여 안동 가톨릭상지대학에서 유아교육 및 사회복지분야의 강의를 했다. 자신의 분야에 대한 연구를 게을리 하지 않아 임상심리상담사, 아동·청소년심리 상담사, 성폭력 상담사, 가정폭력 상담사, 모래놀이 심리상담사, 미술심리치료 상담전문가로서 활동을 했다.
의성지역의 저출산·고령화 현상은 심각한 수준이다. 이러한 현안에 대하여 박 의원은 35년간 현장에서의 유아교육 경험과 15년 대학에서 강의로 다져진 식견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의성의 저출산·고령화에 대한 인구문제를 어떻게 하면 풀 것인가? 어떻게 하면 자녀를 좋은 교육환경에서 잘 키울 것인가? 어떻게 사회가 원하는 인재로 키울 것인가?” 고민하면서 교육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여성이 가진 섬세함과 배려심을 바탕으로 앞으로 무엇이든 제가 선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게 소명을 다하겠다”면서 “다문화 가정의 여성인권문제, 아동학대문제, 청년문제,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지방소멸에 관하여 면밀히 살피면서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서구,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20일(목)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통계청 주관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림어업총조사는 5년마다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전수 조사로, 농가·임가·어가의 규모와 구조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향후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사 대상...
양천구, 그린리모델링 1호점 ‘백석경로당’ 새 단장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백석경로당이 양천구 경로당 중 최초로 선정되어 친환경 건물로 전면 개선을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경과한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단열 강화, 고효율 설비 도입 등 에너지 성능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백석..
울산시 울산미포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9일 오후 3시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내 국가산단 통합안전관리센터에서 ‘스마트 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3년간의 구축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보고회에는 울산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4개 연합체(컨소...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및 전기장판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나눔천사 프로젝트 후원금으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장판과 겨울이불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양정동 자생단체,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추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자생단체는 18일 지역 내 정원과 텃밭 등에 도시 힐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꽃을 심었다.
“중국 식당, 음식에 몰래 항생제 첨가…‘재료 상했을 때 복통 막으려?’”
중국 일부 식당이 조리 과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항생제를 몰래 사용해 온 사실이 드러나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장쑤성 난퉁시 숭천구에서는 의사 처방 없는 ‘황산 겐타마이신 주사제’가 은밀히 유통된 정황이 현지 검찰 수사에서 확인됐다.숭천구 약국 500여 곳 중 일부가 이를 불법 판매했으며, 일부 물량은 식당과 호텔 주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