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위치도/동대문구 제공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거리를 어둡게 만들고 있는 노후 보도를 정비하여 도시를 밝게 만드는 ‘더 밝은 도시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장한로 보도정비’ 공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장안2동 ‘장안 삼거리~장안 사거리 구간의 보도’는 낡고 파손된 보도블록과 포장상태 불량 등으로 보행자의 안전사고 위험성이 높고 도시미관을 저해하여 그동안 지속적으로 주민들의 개선 요구가 제기되어 왔던 지역이다.
이에 구는 보도정비 예산확보를 위해 2022년 하반기에 특별교부세를 요청하여 지난해 국비 7억 원을 확보하였으며 금년 4월부터 보도 정비공사를 시작, 올해 8월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장한로 보행환경 개선 사업의 주요내용은 △낡은 보도(폭 3.5m ~5m, 연장 900m)정비 △측구 및 경계석 정비(연장 900m) 등이며 특히, 버스정류장 주변의 낙상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미끄럼방지 특수 보도블록을 설치하고, 보도 구간을 횡단하는 차량 진⋅출입구를 보도와 구분되게 개선하여 ‘걷고 싶은’ 동대문구만의 차별화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앞으로 노후⋅파손되어 구민들의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는 낡고 어두운 보도는 우선적으로 정비하여 ‘더 밝고 더 걷고 싶은 도시, 사람이 살고 싶어 하는 동대문구’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대전 중구 중촌동,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 위한 통합돌봄 캠페인 진행
대전 중구 중촌동은 11일 중촌동 1구역 소공원에서 통합돌봄 거리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돌봄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 돌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역 주민과 동 직원, 사회보장협의체 회원, 사회복지관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현장에는 통합돌봄 상담 부스와 복지 사각지대 제보 ...
대전 중구 태평2동, 자생단체 화합의 밤 개최
대전 중구 태평2동은 지난 10일 ‘2025년 태평2동 자생단체 화합의 밤’ 행사를 열었다.이번 행사는 자생단체 회원들을 격려하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자생단체 회원과 프로그램 참여자,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1부에서는 오카리나, 노래교실, 1인창극·북난타 공연과 서예교실 작품 ...
[인사] 풀무원
<E3(사장급) 승진> ▲ 천영훈 대표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 풀무원▲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E2(부사장급) 승진>◇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 풀무원식품▲ 윤명랑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E1(상무급) 승진>◇ 풀무원▲ 강재훈 리빙케어사업부장 ▲ 이동화 홍보담당 ▲ 윤은주 법무담당◇ 풀무원식품▲ 이창원 ..
[인사] 농협금융지주·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농협금융지주>△ESG상생금융부장 이효섭 △글로벌전략부장 이철신 △자산운용전략부장 류지민 △디지털전략부장 채민석<농협은행>△준법감시부장 이병진 △종합기획부장 연성흠 △소비자보호부장 주성숙 △AX전략부장 배태권 △ 데이터솔루션부장 조현상 △테크기획부장 장마리 △테크시스템부장 고경식 △금융솔루션부장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