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장부대장 프차 서비스 내 배달 앱 맛집랭킹 분석 화면외식 소상공인들과 프랜차이즈 본사의 ‘디지털 경영플랫폼 장부대장’의 운영사 푸드노트서비스(대표 강병태)가 4월 12일 30억원의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유치는 현재의 냉각된 투자시장의 분위기 속에서 이뤄진 것이어서 더욱 시선이 집중된다. 이로써 푸드노트서비스는 시드, 시리즈A 및 브리지 투자로 총 80여억원의 투자를 이뤄냈다.
푸드노트서비스의 브릿지 투자는 티그리스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 해성등이 참여했다. 이중 주식회사 해성은 2200개 매장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메가커피’를 엑시트한 하형운 대표가 설립한 투자 전문사이다. 하형운 대표는 “외식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해 외식 매장 및 프랜차이즈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장부대장 서비스를 높게 평가했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시기임에도 투자를 결정한 것은 관련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선점하고 있는 점이 투자를 결정하는 계기가 됐다”고 덧붙였다.
푸드노트서비스의 강병태 대표는 “하루 2.8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가입하고, 100만 건 이상의 데이터를 모으는 대세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며 “장부대장은 실제 매출 데이터 기반의 상권분석, 소비자트렌드분석 등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 이번 브릿지 투자유치로 더 빠른 속도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확고한 1위로 시장에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푸드노트서비스는 2021년 7월 외식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간편 장부 앱 ‘장부대장’을 론칭했고, 외식 프랜차이즈 본사 대상의 ‘장부대장 프차’ 서비스를 2022년 5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현재 678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2만3868개의 매장이 등록돼 운영 중이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