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어린이 대상 치아 불소도포사업 추진 - 만 6세부터 초등학생 대상, 참여 희망 기관 강서구 보건소로 신청 - 치아우식증(충치) 예방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 구현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4-17 11:14:20
기사수정



강서구(구청장 김태우)어린이 불소도포사업을 실시하며 든든한 구강건강 지킴이로서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만들기를 선도한다.


건강한 치아를 오랜 기간 유지하는 것은 중요하다.


다수의 전문의들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 예방치료 중심의 구강 관리가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치아우식증(충치)은 한 번 발생하면 원래의 건강한 상태로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사전적인 예방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에 강서구는 지역 내 6세부터 초등학생까지 어린이 치아우식증(충치) 예방으로 건강한 구강 관리 실천을 위한 불소도포를 무료로 실시한다.


불소는 치아를 구성하고 있는 성분과 결합해 치아 표면을 단단하게 해주고, 구강 세균이 만들어 내는 산으로부터 치아를 보호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치아우식증(충치)을 예방할 수 있다.


지역 내 초등학교 중에서 사전신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올바른 양치 습관 형성을 위해 칫솔 사용법, 충치 발생 원인과 예방법 등 구강 건강 관리 방법을 알려준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영유아 기관은 보건소로 참여 신청 후 방문해 아동 구강보건교육과 불소도포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희망자는 사전예약을 한 후 매주 금요일 오후 보건소를 개별 방문해 불소도포를 받을 수 있다.


불소도포와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보건소 홈페이지(누리집)-보건사업-건강증진-구강보건사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서구 보건소 관계자는 치아 건강의 사전적인 예방을 위해 어린이 불소도포사업을 시행하게 됐다라며 평생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시기인 만큼 아동의 구강 건강을 위해 학교와 부모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보건소 구강보건센터(02-2600-596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10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는 본격 침공 기간 동안 13만건에 가까운 전쟁범죄를 저질렀다
  •  기사 이미지 미국, 대북 ‘국가비상사태’ 연장…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