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남구, 2023년도 친환경급식지원센터 식생활 교육 실시 - - 건강한 미래 사회, 아이들의 안전한 급식으로부터 -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3-04-17 18:50:38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2019년 관내 초··고 친환경 급식 전면 실시와 함께 친환경급식에 대한 조기교육의 필요성에 따라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인지력 향상 및 바른 식습관 개선을 위해 친환경 식생활 교육2019년도부터 전액 구비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2023년도 식생활 교육은 참여 대상인 관내 유치원과 초··고에서 1,638명이 신청하여 전원 참여자로 선정돼 17일부터 딸기체험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식습관 만들기와 친환경 농산물 수확체험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특히, 식생활 교육은 관내 초··고 학교급식 식단에 공급하는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가를 직접 찾아가 재배과정을 견학하고 수확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권병규 남구 친환경급식지원센터장은 농산물이 식단에 올라오기까지 과정에 대해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도시지역의 유치원생과 학생들에게 농업현장에서 직접 수확하고 친환경농산물을 현장에서 시식을 함으로써 건강과 환경을 지키는 안전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11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3회 워킹 홀릭 데이 걷기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