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도가 ‘경남 미래 50년 발전전략’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중부내륙고속국도 창녕~현풍간 도로구간 내 대합IC설치가 경남도의 적극적인 국비예산 확보 노력으로 내년도 실시설계비 5억 원을 포함하여 22.5억 원이 확정 반영되었다고 3일 밝혔다.
경남도는 광역자치단체 중 4번째로 큰 규모이지만 도로 등 사회 인프라 정비는 매우 저조한 실정이다.
특히 교통망 구축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거점 항구나 산업단지로의 물류수송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관광자원 활성화에도 걸림돌로 작용하는 등 교통인프라 확충이 지역경제 활성화 측면에서 매우 시급히 해결되어야 할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경남도는 내년도 경남지역 SOC사업 국비예산 확보를 위하여 도지사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이 국회,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 한국도로공사 등 관련 기관을 수차례 방문하여 창녕~현풍 고속국도 6차로 확장(대합IC 설치), 함양~울산 간 고속국도 건설, 거제~마산 간(국도5호선) 도로건설, 웅동~장유 간(국도58호선) 도로건설 등 지역 현안사업 국비 지원을 건의한 결과, 도로분야에 전년 대비 7.4% 증액된 총 1조 9,889억 원의 정부예산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중앙정부에 창녕~현풍 고속국도 대합IC 설치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하여 지역여건, 개발계획, 교통량 변화추이 등 관련 자료를 상세히 작성하여 설치 필요성과 타당성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설명한 결과, 내년도 대합IC 실시설계비 5억 원을 포함하여 사업비 22.5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창녕~현풍 간 고속국도는 경남 창녕군 창녕IC ~ 대구 달성군 현풍JCT 구간 15.5㎞를 현행 4차로에서 6차로로 확장하고, 중간지점에 대합IC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지금까지 지역주민 및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의 요구가 많았던 지역 현안사업이다.
창녕~현풍 고속국도 확장 및 대합IC 설치 사업은 총사업비 1,208억 원이 투입되며, 2015년 착공하여 2020년 완공예정으로, 사업이 완료되면 대합IC 주변에 위치한 대합1·2차 일반산업단지, 넥센일반산업단지, 대합농공단지 등 입주기업들의 물류비용이 절감되고 기업의 신규투자가 이어져 경남도가 역점 적으로 추진하는 ‘경남 미래 50년 발전전략’의 조기실현은 물론 국토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우포늪과 연계한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