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자치경찰위원장, 전화금융사기 범죄 예방 캠페인 참여강영욱 대전자치경찰위원장은 18일 대전 시청역 일원에서 대전경찰청·대전자치경찰위·금융감독원·대전농협본부·경찰발전협의회 등 민·관·경이 공동으로 실시한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 캠페인에 참여했다.
대전경찰청이 주관한 캠페인은 통행량이 많은 대전 시청역사 내에서 관련 기관장 등 관계자 약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 8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은‘정부지원 사칭 저금리 대환·대출 피싱’과 ‘구입하지 않은 결제 문자 피싱’등에 대한 주의사항을 담은 리플렛과 장바구니, 꽃씨를 배부하는 등 일회성 홍보가 아닌 실효성 있는 홍보 활동으로 진행됐다.
강영욱 위원장은 “민·관·경이 공동 협력하는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대전지역에서 보이스피싱 범죄로 인하여 금전적 피해를 보는 시민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보이스피싱 범죄의 예방을 위하여 자치경찰의 현장 활동을 병행한 폭넓은 홍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의성군 협력 최인호 교수, 세계 상위 0.1% 연구자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전략적으로 협력해 온 영남대학교 최인호 교수(세포배양연구소장)가 세계적 권위의 평가기관 두 곳으로부터 동시에‘세계 최우수 과학자’로 선정되며, 지역 바이오산업의 국제적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글로벌 출판사 엘세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포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가 공동 발...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