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학생 공존-상생 프로젝트로 미래를 담다...
  •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등록 2023-04-19 11:16:53

기사수정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원실)421()부터 526()까지 인공지능 이해 및 생태 감수성 등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대규모의 학생 체험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인간, 자연, 인공지능(AI)과 상생, 공존을 위한 미래를 담은 교육을 구현하고, 전인적 학생 성장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다양성이 꽃피는 교육 실현을 위해 추진된 것이다.

 

강서양천의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학생 공존-상생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사제동행 기후행동 365 발대식 학생 공존-상생 한마당 찾아가는 생태전환 푸르미버스 우리마을 생태지도 제작 작은 도서관 올레 찾아가는 팝업북 교실 등 학생 체험 및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학생 공존-상생 프로젝트는 421() 10시에 서울식물원에서 사제동행 기후행동 365 발대식을 열고, 422() ‘지구의 날을 맞아 서울식물원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학생 공존-상생 한마당이 펼쳐진다.

 

강서양천 유중등 학생, 교사, 가족을 대상으로 생태환경과학예술진로 등 주제별 17종 부스 체험 프로그램에는 벌써부터 4,000여명이 신청을 마쳤고, 참가 문의가 줄을 잇는 등 학교 현장의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체험을 위해 서울식물원, 강서구청, 강서구환경교육센터, 서울물재생체험관, 한국임업진흥원 등 지역 유관기관과 자원재생 순환경제 스타트업 수퍼빈까지 참여하여 명실상부한 민관학 프로젝트라 보아도 손색이 없다.

 

행사 이후에도 강서양천 관내의 탄소중립 시범학교와 지역교육기관이 협력하여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교육과정 운영을 개발하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원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학생 공존-상생 프로젝트가 미래를 꿈꾸는 학생, 미래를 이끄는 선생님, 미래를 담은 학교를 위한 강서양천교육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