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경기도 제공경기도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기후변화 주간(22~28일)’을 처음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나부터 그린-그린(Green) 지구’를 전체 주제로 도민과 함께하는 캠페인, 경기 RE100 비전 발표, 리사이클 마켓 행사, 도청사 1회용컵 반입금지, 공공기관별 탄소중립 1 실천 활동 등을 벌인다.
21일 시작하는 도민 캠페인은 ‘빨대 거북이를 생각해’를 주제로 경기도청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탄소중립 실천 서약서를 제출하면 참가자 모두에게 종이 거북이 인형 파일을 제공하고 1천500명을 추첨해 거북이 배지·휴대전화 그립톡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캠페인 주제는 코에 빨대가 박힌 채 고통스러워하는 코스타리카 해안의 바다거북이 유튜브 영상을 모티브로 했다.
22일에는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도민들이 자발적으로 중고 물품을 판매·교환하는 리사이클 마켓 행사가 열리며, 경기업사이클플라자와 7개 환경단체가 참여해 탄소중립 홍보 부스운영한다고 한다.
24일 예정된 경기 RE100 비전 선포식에서는 ‘2030년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 30% 달성, 온실가스 40%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한 경기 RE100의 4대 방향, 13개 전략과제가 발표된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