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소방, 안전취약계층에‘소형소화기’보급대전소방본부는 20일 오후 대덕구 대화동에 위치한 장애인거주시설 ‘온달의 집’을 찾아 소형소화기를 전달하고, 안전취약계층에 ‘소형소화기’를 보급한다고 밝혔다.
보급 대상은 장애인, 아동, 노인 등이 상시 거주하는 안전약자시설 185개소와 1995년 이전에 건축된 영구임대아파트 10개 단지로, 총 13,055개의 소형소화기를 2024년까지 보급할 계획이다.
특히 안전 약자 거주시설에는 어린이 등 노약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2.5㎏ 분말소화기와 에어로졸소화기를 병행 보급한다.
소방본부는 소형소화기 보급의 만족도와 효과성을 분석해 보급 대상을 확대할 방침이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이번 소형소화기 보급으로 안전약자시설의 안전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화재취약계층 안전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의성군 협력 최인호 교수, 세계 상위 0.1% 연구자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전략적으로 협력해 온 영남대학교 최인호 교수(세포배양연구소장)가 세계적 권위의 평가기관 두 곳으로부터 동시에‘세계 최우수 과학자’로 선정되며, 지역 바이오산업의 국제적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글로벌 출판사 엘세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포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가 공동 발...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