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농협 운영협의회, 산직동 산불 피해복구 성금 2천만 원 기탁대전농협 운영협의회는 20일 서구 산직동 산불 피해복구 성금 2천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김종우 대전농협 운영협의회 의장, 박철규 대전농협 운영협의회 부의장, 정낙선 농협중앙회 대전지역본부장 등이 함께했다.
기탁된 성금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산불 피해복구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종우 대전농협 운영협의회 의장은 “이번 성금이 산불로 삶의 터전이 훼손된 시민에게 조금이나마 사랑과 희망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전농협 운영협의회는 안전한 농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지역의 어려움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장우 대전광역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어려울 때마다 이웃을 위해 힘써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기탁 해주신 성금은 산불 피해복구가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농협 운영협의회는 대전농협의 농정활동 협력 및 공동 이익 증진 도모를 위해 설립된 단체로 대전 14개 농축협이 참여하고 있다.
의성군 협력 최인호 교수, 세계 상위 0.1% 연구자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전략적으로 협력해 온 영남대학교 최인호 교수(세포배양연구소장)가 세계적 권위의 평가기관 두 곳으로부터 동시에‘세계 최우수 과학자’로 선정되며, 지역 바이오산업의 국제적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글로벌 출판사 엘세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포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가 공동 발...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