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소방, 제24회 대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개최대전소방본부가 어린이들의 감정과 정서를 담은 노래로 자연스럽게 안전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24회 대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24번째를 맞은 대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동요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안전의식을 심어주고, 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1999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소방동요 합창팀이 참여해 경연을 펼치고, 유치부‧초등부 각 대상팀은 오는 9월 인천에서 열리는 전국 본선대회에 참가할 특전을 얻게 된다.
참가접수는 대전소방본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관할 소방서에 문의하면 된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제24회 대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가 대면으로 치뤄지는 만큼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즐기며 노래하고, 안전을 배우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성군 협력 최인호 교수, 세계 상위 0.1% 연구자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전략적으로 협력해 온 영남대학교 최인호 교수(세포배양연구소장)가 세계적 권위의 평가기관 두 곳으로부터 동시에‘세계 최우수 과학자’로 선정되며, 지역 바이오산업의 국제적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글로벌 출판사 엘세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포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가 공동 발...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