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산강청, 섬진강 자전거도로 안전점검영산강유역환경청은 지난 4월 20일 섬진강 자전거도로 이용자의 안전하고 쾌적한 라이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섬진강 상류 자전거도로 31km 구간에 대해 집중 안전점검과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영산강청 직원 50여명이 자전거팀과 도보팀으로 나누어, 남원시 대강면 사석리에서 순창 향가유원지·채계산을 거쳐 용궐산 구간까지 자전거도로의 노면포장, 배수시설, 안전표지, 안전난간 등 17개 항목의 시설물 안전관리 상태를 중점적으로 확인하였다.
또한, 도보팀은 점검과 병행하여 섬진강 주요 구간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자전거도로 점검결과에 따른 문제점에 대해서는 불편함이 없도록 신속히 보수할 계획이다.
한편, 영산강유역환경청에서는 섬진강 자전거도로 종주노선 138.7km(임실 강진~광양 태인) 중 노후 포장 정비, 자전거도로 단절구간 정비, 위험구간 개선 등 약 14.4km 구간에 대해 70억을 투자하여 개선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자전거 단체, 섬진강 자전거도로 유관기관* 등과 정례적인 협의를 통해 안전 위험 요소를 지속적으로 발굴·개선해나갈 예정이다.
* 전북 임실군, 순창군, 남원시, 전남 곡성군, 구례군, 순천시, 광양시, 경남 하동군 – 8개 기관
영산강유역환경청 정선화 청장은 “섬진강 자전거 도로를 찾는 방문객이나 인근 주민들의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자전거 도로의 안전 위험 요소를 연중 점검하여 안전한 통행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