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MLST 학부모 학습코칭 양성과정 1기’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올해도 관내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MLST 학부모 학습코칭 양성과정 2기’를 무료 운영한다.
‘MLST 학부모 학습코칭 양성과정’은 자녀가 학업에 관련된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경우 학부모가 직접 자녀의 학습 문제를 진단하고 실천적 학습 로드맵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학습코칭 방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 과정은 5월 19일부터 6월 16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5회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학습동기 능력 전략 ▲시간 관리 향상 전략 ▲집중력 향상 전략 ▲정보처리 능력 전략 ▲시험 준비 능력 향상 전략 등이다. 또한 이번 양성과정은 박동혁 교수(現 마음과 배움 소장, 허그맘 대표 원장, 아주대학교 겸임교수)가 강의를 맡아 다양한 현장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학습코칭의 실천적 강의 방법까지 다룰 예정이다.
관내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는 동대문구 누리집(ddm.go.kr) 온라인 접수란에서 오는 26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부모와 학생들이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미래역량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학부모와 학교현장에 잘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 교육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고교학생에게 진로학습 상담 컨설팅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1:1 학습심리상담 예약문의 및 온라인 상담은 동대문구 누리집이나 교육지원과 담당자에게 전화(02-2127-5183)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