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작업중단 요청 캠페인’ 추진영산강유역환경청 여수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이하, 여수방재센터)는 4월부터 TA*가 집중되는 10월까지 유해화학물질 취급 사업장에 출입하는 수급업체를 대상으로 ‘작업중단 요청 캠페인’을 진행한다.
* TA(Turn Around, 대정비): 주로 1~4년 단위로 단위공장의 가동을 중단하고 정비하는 작업
여수방재센터에 따르면 올해 광양만권 입주기업의 TA 일정을 조사한 결과 2만여 명의 수급업체 인력이 작업 현장에 투입될 것으로 보이며, 이중 다수는 일용직 근로자로 유지·보수작업 관련 사고의 위험성이 더 커질 것으로 우려된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3년간 광양만권내 인명피해가 발생한 화학사고 중 수급인의 피해가 75%를 차지하여 이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여수방재센터는 수급인에게 무리한 취급시설 운영을 금지하고, 작업중 이상 발견 시 즉시 작업중단을 요청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해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작업중단 요청 캠페인’은 4월 26일 GS칼텍스(주)여수공장(2,500여명 수급인력 대상)을 시작으로 TA가 진행되는 사업장을 순회하며 추진될 계획이다.
여수방재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잘 정착하기 위해서는 도급사와 수급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 고 강조하며, “화학사고 없는 광양만권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기를 당부한다.” 고 전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