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연중 무료건강검진 신청 접수 - - 만 9세 이상 18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 대상 -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3-04-26 18:42:30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2016년부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매년 무료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는 만 9세 이상 18세 이하(2005년생 ~ 2014년생) 학교 밖 청소년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지정된 검진기관을 방문하여 3년에 한 번씩 연중 무료로 국가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남구 지정병원으로는 강문수 내과의원, 굿모닝 미치과의원, 굿모닝병원, 더블유 치과의원, 드림연합 치과의원, 바른이치과교정과 치과의원, 새아침연합내과의원, 울들병원, 울산병원, 의료법인 은성의료재단 좋은삼정병원, 의료법인 정안의료재단 중앙병원, 전내과의원, 참조은 내과의원 등이다.

 

검진 항목은 건강상담, 요검사, 혈액검사, 구강검진, 흉부방사선 촬영 등으로 검진을 희망한다면 학교 밖 청소년 또는 보호자가 울산 남구 학교밖청소년지원 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꿈드림 홈페이지(www.kdream.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신청 후 건강검진을 받고 인증하면 모바일 기프티콘을 선물로 제공하고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청소년기는 신체적ㆍ정신적 성장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기로, 사전에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관리를 위해 건강검진 수검이 꼭 필요하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수검할 수 있도록 남구에서 많은 홍보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20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