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경찰청은 2023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을 앞두고 구미시민운동장 등 행사장에 대해 사전 안전점검을 25일 실시했다. 경북경찰청 제공경북경찰청(청장 최주원)은 구미시와 경상북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을 앞두고 구미시민운동장 등 행사장에 대해 사전 안전점검을 25일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현장을 찾은 경북경찰청 공공안전부장의 지휘에 따라 구미경찰서 안전검측팀 등 경찰 내 전문가들에 의해 꼼꼼하게 진행됐다. 또한, 오는 27일에는 경찰, 소방, 구미시, 한국전기공사 등 관련기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찰은 개회식이 열리는 28일부터 30일까지 경찰상황실을 운영하고, 경찰관 100여명, 교통경찰, 기동대 1개 부대로 현장 안전관리를 펼칠 계획이다.
특히 6만 여명의 선수·행사 관계자·관람객 등이 참가한 가운데 유명 연예인 공연이 계획되어 있는 만큼 다중 밀집에 따른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스마트 인파 안전관리차’와 ‘경찰특공대’를 추가로 전진 배치하는 등 안전관리를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경북경찰청은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기간 중 안전사고에 대비해 지난 1월부터 준비상황보고회, 안전관리위원회에 참여해 오고 있으며, 경북도청 및 행사 주최측과도 인파 유도 및 통제, 대피로 확보, 응급상황 대비 등 다양한 위험발생에 대비해 협업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안전사고 없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안전을 위한 임무라면 경찰이 할 수 있는 모든 역량과 자산을 동원해 총력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서구,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20일(목)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통계청 주관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림어업총조사는 5년마다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전수 조사로, 농가·임가·어가의 규모와 구조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향후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사 대상...
양천구, 그린리모델링 1호점 ‘백석경로당’ 새 단장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백석경로당이 양천구 경로당 중 최초로 선정되어 친환경 건물로 전면 개선을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경과한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단열 강화, 고효율 설비 도입 등 에너지 성능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백석..
울산시 울산미포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9일 오후 3시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내 국가산단 통합안전관리센터에서 ‘스마트 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3년간의 구축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보고회에는 울산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4개 연합체(컨소...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및 전기장판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나눔천사 프로젝트 후원금으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장판과 겨울이불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양정동 자생단체,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추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자생단체는 18일 지역 내 정원과 텃밭 등에 도시 힐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꽃을 심었다.
“중국 식당, 음식에 몰래 항생제 첨가…‘재료 상했을 때 복통 막으려?’”
중국 일부 식당이 조리 과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항생제를 몰래 사용해 온 사실이 드러나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장쑤성 난퉁시 숭천구에서는 의사 처방 없는 ‘황산 겐타마이신 주사제’가 은밀히 유통된 정황이 현지 검찰 수사에서 확인됐다.숭천구 약국 500여 곳 중 일부가 이를 불법 판매했으며, 일부 물량은 식당과 호텔 주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