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 생활보장위원회 위원 신규 위촉 - 지난 27일, 제4차 심의위원회 개최…7가구 13명 기초생활보장가구로 의결 최장수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5-01 11:51:11
기사수정



김포시는 지난 27생활보장위원회 위원을 신규로 위촉하고 4차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생활보장위원회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근거를 두고, 김포시 생활보장 기본방향과 자활지원 계획 등을 심의하고 또한 부양의무자의 부양거부나 가족관계 단절로 보호가 필요한 경우를 심의해 보호하게 된다.

 

특히 부정수급으로 복지급여 환수 대상자가 발행한 경우, 가구 특성과 생활실태를 고려해 징수 제외 및 결손처분 또한 심의할 수 있다.

 

이번에 시에서 신규 위촉한 생활보장위원들은 사회보장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6인으로, 이들은 매월 1회 이상 심의위원회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제3차 심의위원회에서는 소위원회 구성 및 부양의무자와 가족관계 단절, 사실이혼 등으로 실질적인 부양을 받지 못하는 7가구 13명에 대한 면밀한 심의를 거쳐 기초생활보장 가구로 의결했다.

 

위원장인 김병수 시장은 생활보장위원회는 우리 시의 기초생활보장 계획을 심의하고, 가장 어려운 상황에 놓인 시민들이 신속하게 복지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만큼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23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