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크라군 “유류 저장고 파괴, 대반격 준비” 조기환
  • 기사등록 2023-05-01 15:48:51
기사수정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



우크라이나군은 크림반도 유류 저장고 화재는 자신들의 공격에 의한 것이라고 밝혔다.


나탈리야 후메뉴크 우크라이나 남부사령부 대변인은 자국군의 반격을 위한 준비 중 하나로 러시아군의 병참기지를 파괴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크라이나인 모두가 기다리는 대규모 공세를 앞두고 준비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달 29일 크림반도 내 세바스토폴의 유류 저장고에서 대규모 화재가 발생했고, 러시아 측은 우크라이나군의 공격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세바스토폴은 항구 도시로 러시아 흑해 함대가 주둔하고 있는데 이번 공격으로 함대 유류 공급에 타격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측은 희생자도 없고, 세바스토폴 지역 유류 공급에도 지장이 없다고 밝혔다.


한편 우크라이나군 수뇌부는 준비를 거의 마쳤다며 날씨 등을 고려해 조만간 대반격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우크라이나군은 최전선의 자포리자에서의 훈련 모습을 공개하며, 러시아가 점령한 동남부 지역을 향해 곧 공격에 나설 것임을 감추지 않았다.


러시아군은 이에 맞서 동부와 남부에서 최대한 점령지를 확대하기 위한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서방 전문가들은 그동안 러시아가 충분히 방어망을 구축했다며 우크라이나군의 대반격이 곧바로 성과로 이어지긴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24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