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태우 강서구청장, 어버이날 맞아 어르신께 감사의 마음 전해 - 오는 18일까지 20개 모든 동에서 경로행사 열어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5-02 18:31:15
기사수정

(▲사진=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두 번째)2() 오전 가양1동 어버이날 경로행사를 찾아 모범

어르신, 효행자, 어르신 복지 증진 유공 어르신께 표창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이 2() 어버이날을 맞아 경로행사를 열고 지역 어르신들을 살뜰하게 챙기고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이날 오전 대한한의사협회(허준로 91) 5층 대강당에서 열린 가양2동 어버이날 경로행사를 찾아 어르신들의 노고에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역 어르신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1부 표창 수여식과 2부 기념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김태우 구청장은 지역사회에서 귀감이 되는 모범 어르신, 지극한 정성으로 부모님을 모신 효행자, 어르신 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등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2부 기념행사에서는 참석 어르신들께 점심 식사와 다과를 대접했다.

 

이어 보타닉파크웨딩홀(마곡중앙56) 지하2층 연회장에서 열린 가양1동 어버이날 경로행사장을 찾아 어르신들께 표창장을 전달하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어버이날 경로행사는 이날을 시작으로 오는 18일까지 20개 모든 동에서 열린다.

 

김태우 구청장은 모든 어버이날 경로행사를 빠짐없이 찾아 어르신들께 일일이 공경의 마음과 감사 인사를 전할 계획이다.

 

김태우 구청장은 하늘도 맑고 햇볕 좋은 날에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행사를 하게 되어 더욱 기쁜 마음이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 여가생활 등 어느 것 하나 소홀함 없이 세심히 챙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는 서울시 공모사업비 78천만 원을 지원받아 스마트 어르신사랑방 15곳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스마트 안전센서와 실내에서 운동이 가능한 건강관리시스템이 도입되며, 키오스크, 모바일뱅킹 등 다양한 디지털 교육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 시설이 열악한 어르신사랑방을 에너지 효율이 높은 친환경 건축물로 리모델링하는 사업, ‘저소득 어르신 보청기 지원등 지역 어르신들이 보다 더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어르신 복지 증진 사업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25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