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천종원 선수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천종원(27) 선수가 ‘2023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IFSC) 서울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 볼더링 부문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공식 후원하고, 대한산악연맹과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IFSC)이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에는 2022 남녀 볼더링 세계 랭킹 1위인 오가타 요시유키(OGATA YOSHIYUKI, 일본)와 나탈리아 그로스먼(NATALIA GROSSMAN, 미국)을 비롯해 45개국 200여 명의 세계 최정상급 선수가 대거 참가했다.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천종원 선수는 4월 30일 서울 중랑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볼더링 부문 결승에서 4개 과제 가운데 2개 과제를 완등하며, 프랑스의 메흐디 샬락(MEJDI SCHALCK) 선수와 일본의 토모아 나라사키(TOMOA NARASAKI)에 이어 동메달을 획득했다.
천종원 선수는 “코로나 이후로 처음 입상하게 돼 정말 기쁘다”며 “경기력에 대한 자신감도 올라갔으니 올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파리올림픽 티켓도 획득할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을 다해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천종원 선수 외에도 서채현 선수, 정지민 선수 및 사솔 선수 등 노스페이스 애슬리티팀 소속 선수들이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로서 출전해 세계적인 수준의 경기력을 선보였다. 특히 정지민(19) 선수는 4월 28일 열린 스피드 부문에서 6.86초의 한국 신기록을 기록하기도 했다.
영원아웃도어는 한국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천종원 선수를 비롯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선수들이 세계적 기량을 갖춘 선수들과 열띤 경쟁을 펼치며 좋은 성적을 거둔 것에 대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선수들이 우수한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2005년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가운데 최초로 창단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TNF ATHLETE TEAM)’을 통해 천종원 선수와 ‘한국 스포츠클라이밍의 간판’ 서채현 선수 등 세계적 기량을 갖춘 우수한 선수들을 꾸준히 발굴 및 후원하고 있다. 또 2003년에 처음 시작된 노스페이스컵 전국 스포츠클라이밍대회 개최와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팀 10년 이상의 장기 후원을 통해 국내 스포츠클라이밍 저변 확대 및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손부홍 부산 사상제일요양병원장, 울주군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손부홍 부산 사상제일요양병원장이 7일 울주군에 4년 연속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하면서 고향에 온정을 나눴다. 손 원장은 1942년 울주군 두동면에서 태어나 경남고와 부산대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서 35년간 손부홍 정형외과를 운영했다. 이후 부산 사랑의요양병원장을 거쳐 현재 부산 사..
㈜씨엔루브, 울주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씨엔루브(대표 최태영)가 7일 울주군에 지역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울주군은 이날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순걸 군수와 ㈜씨엔루브 최태영 대표,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최 대표는 2023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1천만원을 꾸준히 기부하면서 울주군 ..
㈜삼동민속손두부, 울주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삼동민속손두부(대표 김원자)가 7일 울주군에 지역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울주군은 이날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순걸 군수와 삼동민속손두부 김원자 대표,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전달된 성금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울주군 삼동면 ..
울주군, 1월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부과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올해 1월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4만4천821건, 총 5억3천307만원을 부과 고지했다고 7일 밝혔다. 등록면허세(면허)는 일반음식점, 학원 설립, 공장 등록 등 면허의 종류와 사업장 면적이나 종업원 수 등 규모에 따라 2만7천원(1종)~4천500원(5종)으로 구분해 부과된다. 올해는 1종 태양광발전 전기사업 면허, 3..
울주군,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우수 4명, 장려 2명)을 선발해 상장을 수여했다.이번 우수공무원은 실·국·소 별로 추천받은 총 15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대상으로, 군정조정위원회 심사와 외부 민간위원이 참여한 적극행정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심사...
울주군, ‘울주형 임산부 가사돌봄서비스’ 대상자 모집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임산부와 출산 후 1년 미만 가정을 대상으로 가사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울주형 임산부 가사돌봄서비스’ 이용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울주형 임산부 가사돌봄서비스는 임신과 출산으로 가사 부담이 큰 가정의 일상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가사관리사가 ...
하만식 남해지방해양경찰청 울산지역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하만식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 7일, 동절기 해양 사고를 예방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구조 대응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울산 지역 주요 치안 현장을 방문하여 점검을 실시했다.먼저 하 청장은 **울산항 해상교통관제센터(VTS)**를 방문하여 울산항의 복잡한 해역 특성에 맞춘 선제적 관제 시스템 운영 현황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