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기업보고서 검증 및 최신 동향 안내 무료 세미나’ 개최 안내BSI 코리아(Korea)가 5월 24일(수) 오후 2시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기업보고서 검증 및 최신 동향 안내’를 주제로 아미드 호텔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이하 CDP)는 영국의 글로벌 비영리 기구로, 전 세계 100여개국에서 저탄소의 지속 가능한 사회의 기반을 만들어가는 글로벌 기후 변화 프로젝트다. 2022년 기준 2만여개 기관이 CDP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 기후 변화에 따른 위기와 기회, 탄소 경영 전략 등의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BSI Korea는 ‘지속 가능성’과 ‘기후 위기 대응’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현 글로벌 움직임 속에서 국내 기업들의 대응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이번 CDP 공개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
BSI 코리아는 CDP 한국위원회 선정 ‘2017년도 CDP기업보고서 검증기관’ 제1호로 손꼽힌 이래, 매년 꾸준히 무료 공개 세미나를 개최해왔다. 올해 공개 세미나에서도 CDP 기업보고서 검증에 대한 내용과 함께 최신 동향 및 기업 모범 사례 등으로 알차게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4명의 CDP 전문가가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서스틴앤컴퍼니 대표이자 BSI 코리아의 CDP 선임검증심사원인 남상우 위원이 ‘기후변화와 물 보안 검증 방향: CDP 검증 사례 중심’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에코시안 이상인 실장의 ‘검증 사전준비사항 및 응답서 작성 방법’에서는 고득점 획득을 위한 엑셀 기반 툴(Tool) 개발 및 활용 방안을 검토해 앞으로 검증 대응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CDP 한국위원회 이다연 책임이 ‘CDP 2023 scoring 관련 정책 변경사항과 CDP CC & Water security 문항 변경 사항’에 대해 더 자세한 설명을 해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SK하이닉스 최규진 TL이 기업 CDP 담당자로서 ‘CDP의 준비 및 평가 대응’에 대한 모범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BSI 코리아 임성환 대표는 “CDP는 매년 기업들의 지속 가능성 평가 및 기후 변화 대응 성과를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함으로써 전 세계 금융 기관이 투자와 대출 등에 유용한 정보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기후 변화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한다”며 “BSI는 오래 전부터 검인증 및 교육을 통해 지속 가능 경영 분야의 베스트 프랙티스를 전파해 왔으며, 이런 노력의 하나로 마련한 이번 세미나는 기업에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우리 기업들의 탄소 중립 달성에 실질적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시간 30분 동안 아미드 호텔에서 열리게 될 이번 세미나는 선착순 50명만 신청할 수 있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BSI 블로그에서 가능하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