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주) 울산발전본부, 울산교육청에 장학금 8천70만 원 전달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국동서발전(주) 울산발전본부(본부장 안희원)에서 장학금 8,070만 원을 전달받았다. 장학금 전달식은 17일 오후 2시 접견실에서 천창수 교육감과 안희원 울산발전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금은 발전소 인근에 거주하는 저소득...
이윤자 작가 개인전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서 열려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에서 이윤자 작가의 ‘선과 면의 콤퍼지션’ 개인전이 오는 9일까지 열린다.

[콤퍼지션_스며들다]
이윤자(1979) 작가는 2002년부터 △묵의 흐름전 △아름다운 여행전 △진주미술협회전 △촉석회전 △대한민국 남부현대미술협회 기획전 △남도미술의 향기전 △경남청년작가 초대전 등 계속된 창작활동을 이어 가고 있다. 이번 ‘선과 면의 콤퍼지션’에서는 “내 작업의 일관적인 주제는 인간 삶의 끊임없는 관계와 소통, 그리고 소통의 부재에 따른 갈등이다. 관계와 소통을 표현하기 위해 한지와 분채물감 등의 전통적인 재료를 바탕으로 실과 면천을 오브제로 활용, 대칭과 부딪힘으로 조형성을 드러내는 것이 작업의 방향이다.” 작가노트에 의미를 담았다.

[전시장 전경]
비 내리는 주말 가족과 함께 실내 전시장으로 나들이 나온 지역 주민들이 갤러리를 가득 채웠다. 김해에서 전시 소식을 듣고 찾아온 송경미(45) 씨는 작품을 보고 “한지 위에 실과 천을 사용하여 다양한 표현을 한 작품을 보면서 마음이 따뜻해진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전시는 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경상남도의 후원으로 작가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민들에게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울주군 간절곶의 ‘간절루’, 국제디자인어워드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은 간절곶에 조성된 공공건축 ‘간절루(艮絶樓)’가 2025 국제디자인어워드(IDA) 건축 부문에서 본상과 동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2007년 개최된 이후 올해로 19회를 맞은 국제디자인어워드(IDA)는 건축, 그래픽, 패션, 인테리어, 제품디자인 분야에서 진행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매년 70...
정읍시, 환경보호 샘고을 플로깅 행사 성료
전북특별자치도 제1호 환경교육시범도시인 정읍시가 시민들과 함께 거리를 청소하며 환경 보호의 가치를 공유했다.정읍시는 지난 14일 정읍시청 일원에서 시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샘고을 플로깅'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읍시가 주최하고 정읍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사)나누매기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
정읍시,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 대통령상 수상
전북특벽자치도 정읍시가 전국 최고의 '살림꾼'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지난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25년 제18회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에서 고강도 재정 혁신을 통해 1515억원의 예산을 절감한 성과를 인정받아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10억원의 시상금을 확보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지방재정...
한국동서발전(주) 울산발전본부, 울산교육청에 장학금 8천70만 원 전달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국동서발전(주) 울산발전본부(본부장 안희원)에서 장학금 8,070만 원을 전달받았다. 장학금 전달식은 17일 오후 2시 접견실에서 천창수 교육감과 안희원 울산발전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금은 발전소 인근에 거주하는 ...
빛으로 흐르는 도시, 서울의 겨울을 밝히다
겨울밤의 청계천은 언제나 특별하다. 그러나 2025년 겨울, 청계천은 그 어느 해보다도 찬란한 빛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2025 서울빛초롱축제(Seoul Lantern Festival)'는 단순한 야간 행사를 넘어, 서울이라는 도시가 품고 있는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하나의 이야기로 엮어내는 거대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이번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