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1인가구 지원센터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여성가족부 주관 ‘1인가구 사회적관계망 형성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1인가구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인가구 사회적관계망 형성지원사업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1인가구의 고립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시행된 사업으로, 구는 서울시에서 2번째로 공모에 선정돼 1인가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4월 30일 기준 동대문구의 1인 가구는 약 8만 5천 명으로, 전체 인구의 50%를 넘어섰다. 구는 1인가구는 다인가구에 비해 경제·안전·건강 등에서 취약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구는 1인가구에 대한 집중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동대문구가족센터를 통해 ▲동일이의 마음검진 ▲슬기로운 1인생활 ▲1인가구 커뮤니티 ‘동네친구’ 등 심리상담, 교육 및 여가·문화, 사회적관계망 형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 1인가구 지원 사업 중 수요와 만족도가 높게 나탔던 심리정서지원, 사회적관계망 형성, 자기돌봄 지원 사업을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1인가구 사업을 진행하는 기관 간 협의체를 구성해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저출산, 고령화와 가치관 변화 등으로 인해 1인가구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1인가구는 연령도 각자의 상황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맞춤형 지원이 필요하다”며, “1인가구가 겪고 있는 가장 큰 어려움이 ‘외로움’인 만큼 이들이 사회적으로 고립되지 않고 사람들과 어울리며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인가구 사회적관계망 형성 프로그램과 관련된 사항은 동대문구 가족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70-7459-3301~3)로 문의하면 된다.
[인사] 풀무원
<E3(사장급) 승진> ▲ 천영훈 대표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 풀무원▲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E2(부사장급) 승진>◇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 풀무원식품▲ 윤명랑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E1(상무급) 승진>◇ 풀무원▲ 강재훈 리빙케어사업부장 ▲ 이동화 홍보담당 ▲ 윤은주 법무담당◇ 풀무원식품▲ 이창원 ..
[인사] 농협금융지주·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농협금융지주>△ESG상생금융부장 이효섭 △글로벌전략부장 이철신 △자산운용전략부장 류지민 △디지털전략부장 채민석<농협은행>△준법감시부장 이병진 △종합기획부장 연성흠 △소비자보호부장 주성숙 △AX전략부장 배태권 △ 데이터솔루션부장 조현상 △테크기획부장 장마리 △테크시스템부장 고경식 △금융솔루션부장 이.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2025 송년회 성황리 개최
2025년 12월 11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컨벤션 전통혼례실 B1에서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송년의 밤'**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치안을 위해 1년 동안 묵묵히 봉사해온 자율방범대원들과 기관 관계자, 내빈들이 대거 참석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행사는 조영덕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