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NAHAGO’로 종합소득세 신고 한 번에 해결
  • 조기환
  • 등록 2023-05-12 10:22:37

기사수정
  • ‘NAHAGO’ 앱에 종합소득세 신고 기능 추가해 무료 배포
  • NAHAGO-WEHAGO T 연결로 고객-세무회계사무소 완벽 소통… 신고 준비 쉬워져
  • AI 자동회계처리 기반 솔루션 연동, 자동 신고 프로세스… 비대면으로 모든 업무 해결


▲ 사진=더존비즈온이 개인용 앱 ‘NAHAGO(나하고)’에 종합소득세 신고 기능을 추가해 무료로 배포한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자들을 위해 개인용 앱 ‘NAHAGO(나하고)’에 종합소득세 신고 기능을 추가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12일 밝혔다. NAHAGO는 임대사업자, 프리랜서 등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인 개인고객이 세무전문가와의 접점에서 신고 업무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인용 앱이다.


NAHAGO는 더존비즈온의 세무회계사무소 전용 ‘WEHAGO T(위하고 티)’와 연동된다는 점이 최대 경쟁력이다. 여타 세무서비스 플랫폼과 달리 세무회계사무소와의 수임관계를 통한 전문적인 서비스가 이뤄져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자들의 고민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AHAGO는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가입 절차도 간편하다. 앱 설치 후 알림톡을 확인해 홈택스 수임동의 버튼만 누르면 된다. 세무전문가인 세무회계사무소의 초청에 맞춰 모든 과정이 이뤄져 종합소득세 신고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개인은 신고 상담부터 추가 자료 업로드, 진행상태 조회, 결과 확인까지 모든 업무를 NAHAGO와 연결된 세무회계사무소를 통해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신고 마감 기한을 앞두고 소득자료 정리와 증빙서류 구비에 시간을 뺏길 일도 없다. NAHAGO를 통한 모바일 사진 촬영만으로 추가 공제자료를 전달할 수 있어 자료수집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별도로 홈택스에 방문할 필요 없이 복잡한 종합소득세 신고 업무를 세무전문가를 통해 원스톱 처리할 수 있다는 점도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WEHAGO T의 AI 자동회계처리 기능에 의해 개인고객의 홈택스 소득자료 수집부터 종합소득세 신고서 반영, 연말정산 PDF 자료 소득공제 반영까지 모두 자동으로 이뤄지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연도별 소득을 살펴볼 수 있는 것도 주요 기능 중 하나다. 언제든 신고 진행 상태 조회 기능을 통해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결과 확인은 물론 납부까지 할 수 있다.


신기능 출시도 예고됐다. 더존비즈온은 개인이 NAHAGO 앱 다운로드만으로도 직접 국세청 소득 데이터를 확인하고 세금 현황, 예상 세금 등 세금계산과 관련한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조만간 선보일 방침이다. 추가적인 세무신고 대리 업무나 맞춤형 상담 등이 필요한 경우 WEHAGO T를 사용하는 세무전문가에게 의뢰하면 된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NAHAGO는 바쁜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종합소득세 신고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로, 고객과 세무회계사무소를 직접 연결해 상호작용하면서 맞춤형 신고에 나설 수 있도록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이 본연의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사업 운영에 필요한 혜택을 모색하며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